> E-SPORTS > GAME

로스트아크,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업데이트

최종배2021-07-28 15:39

스마일게이트RPG는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에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를 업데이트했다.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는 '로스트아크' 내 4번째로 선보이는 군단장 레이드다. 총 6개의 관문으로 이뤄진 전장 몽환의 아스탤지어에서 전투가 펼쳐진다. 몽환(夢幻)군단장이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현실과 환각을 넘나들고 전장의 공간이 자유자재로 변화하는 등 시각적 재미를 극대화한 전투씬과 연출을 선보인다. 

아브렐슈드 레이드는 레이드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데자뷰 난도와 일반적인 노멀 난도가 열리며 각각 1430레벨과 1490레벨 이상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몽환의 아스탤지어 데자뷰 모드는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레이드를 비교적 낮은 난도에서 플레이하며 숙련도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다. 군단장 레이드 입장 기회를 사용하지 않으며 원정대 단위로 주 1회 도전이 가능하다.  

최종 보스 아브렐슈드는 다양한 공격 스킬을 사용할 뿐만 아니라 공간의 변화와 환각을 테마로 모험가들의 컨트롤을 방해하고 혼란을 가중시키는 연출이 등장해 한순간도 방심할 수 없는 긴장감을 선사한다.

군단장 레이드 공략의 핵심인 에스더 시스템에도 새로운 에스더가 합류한다. 이번 레이드에서는 에스더 아제나와 에스더 샨디가 등장해 카단을 제외한 모든 에스더들을 하나의 레이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에스더 시스템은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에서 모험가들을 돕는 조력자들인 에스더의 스킬을 레이드 도중 전략적으로 사용해 전황을 바꿀 수 있는 시스템으로 오직 공격대장만 사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에서는 관문 저장 기능도 도입된다. 게이머는 군단장 레이드 도전 중 특정 단계의 관문을 클리어 했을 경우 다음 도전 시 해당 단계 이후부터 도전을 이어 나갈 수 있다. 관문 저장 기능은 아브렐슈드 뿐만 아니라 다른 군단장 레이드에도 도입되며 헬 난도를 제외한 모든 난도에서 활용할 수 있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오징어게임 지영 역할로 나오는 여배우

일본의 길거리 이미지가 깔끔한 이유

아프리카 이적하면 성공 가능 VS 실패

비빔밥.. 미국 비비고 가게 근황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