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324호, "웰메이드 호러의 귀환...'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

최종봉2021-07-23 14:49

한 주간의 해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EA 플레이 라이브를 통해 공개된 신작 소식과 함께 GDC(게임개발자컨퍼런스) 2021에서 올해의 게임으로 꼽힌 '하데스'의 소식 등을 모아봤습니다.

1.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 결정
EA는 자사의 신작 정보를 공개하는 EA 플레이 라이브를 통해 PS5,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출시되는 '데드 스페이스'의 리메이크 티저를 공개했습니다.

이 게임의 원작은 지난 2008년 EA 산하 비서럴게임즈가 제작했는데요. 당시에는 변이 생명체 '네크로모프'를 상대로 서바이벌 호러의 재미를 담으며 유저들에게 웰메이드 호러 게임으로 불렸습니다.

다만 2013년 출시된 3편의 실패 이후 오랜 기간 침묵을 지키며 팬들의 아쉬움을 사기도 했습니다.

정식으로 발표된 이번 리메이크작에서는 원작이 지닌 호러 요소를 계승해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2. GDC 2021 최고의 게임은 '하데스'
'GDC 2021'에서 지난해 최고의 게임을 선정하는 어워드를 진행했습니다.

먼저 최고의 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 '올해의 게임(게임 오브 더 이어)' 부문에서는 로그라이크 마니아를 중심으로 호평 받은 '하데스'가 차지했습니다.

'하데스'는 '올해의 게임' 외에도 '베스트 오디오'와 '베스트 디자인'을 수상하며 3관왕에 올랐습니다.

아울러 베스트 '베스트 모바일 게임'에는 '원신'이 선정됐으며 '베스트 테크놀러지'에는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베스트 내러티브'에는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가 선정됐습니다.

3. '인저스티스: 갓 어몽 어스' 애니메이션 컷 일부 공개
'슈퍼맨'의 타락을 그린 DC코믹스 기반 대전격투 게임 '인저스티스: 갓 어몽 어스'는 뛰어난 대전의 재미와 함께 스토리 역시 호평 받은 바 있습니다.

스토리 호평에 힘입어 만화책 장편 연재도 진행됐으며 최근엔 애니메이션 작업도 진행되고 있는데요.

'인저스티스: 갓 어몽 어스' 버전의 슈퍼맨을 엿볼 수 있는 스틸컷도 공개돼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본편에서는 조커의 함정에 빠져 슈퍼맨의 연인인 로이스 레인이 죽으면서 이야기가 시작되는데요. 분노한 슈퍼맨이 지구 전체를 통제하자 이에 맞서는 배트맨과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을 예정입니다.

4. 넷플릭스, 추가 비용 없이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지난주 넷플릭스는 자사 서비스를 게임 영역까지 확대한다고 밝힌 바 있는데요.

최근 결산을 통해 새로운 정보도 공개됐습니다. 먼저 기존 멥버십만으로 추가 비용 없이 게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플랫폼 역시 콘솔이나 PC의 규모 있는 패키지 게임 보다는 모바일 게임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한편, 넷플릭스는 EA의 모바일 책임자였던 마이크 베르두를 넷플릭스 게임 개발 부사장으로 임명하며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섰습니다.

5. 유비소프트, '톰 클래시의 엑스디파이언트' 공개
유비소프트가 자사의 '톰 클랜시' 시리즈 캐릭터가 등장하는 FPS '톰 클랜시의 엑스디파이언트(이하 엑스디파이언트)'를 공개했습니다.

PS4, PS5, 엑스박스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무료 서비스 예정인 '엑스디파이언트'는 '디비전' '레인보우식스 시즈' '스플린터 셀' 등을 기반으로 한 클래스 중 하나를 선택해 전투를 펼치게 됩니다.

신작에 대한 유비소프트의 기대와 달리 온라인의 반응은 그리 좋지 않은데요. 현재 공식 유튜브 공개 영상의 좋아요는 1.1만이지만 싫어요는 이에 약 두 배인 2.1만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랜 기간 신작 소식이 없는 '스플린터 셀'의 팬들은 이번 작품에 아쉬운 처사라고 입을 모았습니다.

한편, '엑스디파이언트'는 오는 8월 5일 미국과 캐나다에서 PC로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6. 액티비전블리자드, 사내 성범죄로 인해 캘리포니아에 소송
미국의 캘리포니아주의 공정고용주택국(DFEH)이 액티비전블리자드를 성범죄 및 차별 폭행 등 사내 문제를 방조했다는 혐의로 소송을 진행했습니다.

공정고용주택국은 주로 사업체, 주택, 주정부 지원프로그램 등에서 각종 차별과 편견, 폭력 등에 노출된 주민을 보호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공식 기관입니다.

이들이 약 2년에 걸쳐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여성 직원은 임신에 대한 가능성으로 인해 승진이 늦어졌으며 아이들을 보육권에 데리러 가기만 해도 비난을 받은 것은 물론 근무 중 성희롱과 차별이 만연했다고 합니다.

또, 더 심각한 문제는 여성 직원이 남성 직원과 출장 중 성폭행을 당하고 이로 인해 자살까지 이어지는 큰 사건이 있었지만, 내부 직원들은 해당 여성 직원의 사진을 돌려보는 등 파렴치한 일을 벌이기도 했습니다.

7. 배틀필드 올스타전...'배틀필드 2042 포탈' 공개
EA가 오는 10월 22일 PS4, PS5, 엑스박스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선보이는 신작 슈팅 게임 '배틀필드 2042' 기반 콘텐츠 '포탈'을 공개했습니다.

'배틀필드 포탈'은 기존 시리즈에서 볼 수 없던 참신한 시도가 엿보이는 콘텐츠인데요.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했던 '배틀필드 1942'부터 '배틀필드 배드 컴퍼니 2' '배틀필드 3' 등 기존 배틀필드 시리즈의 탈것, 복장, 총기 등을 한 곳에 불러와 즐길 수 있습니다.

즉, 1942년 2차 세계대전 당시 활약하던 탱크와 2042년 근미래의 탱크가 대전을 펼치는 꿈의 매치도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비주얼 스크립트 로직을 이용해 승리 조건이나 페널티를 부여할 수 있는 등 세분된 커스텀 게임 모드도 지원합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조현 헬스장에서 입는 복장

지리는 BBQ 사은품 가성비

쵸단 한복 노출 수위 ㄷㄷ

ㅈ같은 차량테러 수준봐라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