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크래프톤, 할리우드 제작자 아디 샨카와 펍지 유니버스 애니메이션 제작

최종배2021-07-21 11:38

크래프톤은 할리우드의 영향력 있는 제작자 아디 샨카를 '펍지: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기반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의 총괄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아디 샨카는 10년 이상 할리우드에서 영화 '더 그레이' '저지 드레드' '론 서바이버' 등 블록버스터를 제작했다. 또한 북미 박스 오피스에서 1 위를 차지한 이력이 있는 최연소 프로듀서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애니메이션 '캐슬바니아'의 제작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다.

크래프톤은 아디 샨카와 협업해 배틀그라운드 세계관인 펍지 유니버스를 확장시킬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제작한다.

아디 샨카는 "2017년 배틀그라운드가 출시된 이후, 게이머로서 배틀그라운드의 전장을 수없이 누볐었다. 때문에 이 여정에 합류하게 된 것에 대해 굉장히 기대가 크고, 제작자로서의 비전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신뢰해 준 크래프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또, "이번 협업이 게임 업계와 할리우드를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승리 시 얻는 치킨 디너가 실제 어떤 모습인지 보여드릴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크래프톤은 지난해 통합법인을 출범하면서 게임제작과 함께 IP의 확장,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최근에는 펍지 유니버스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엔터테인먼트 결과물로 배틀그라운드의 탄생 비화를 담은 다큐멘터리 '미스터리 언노운'과 마동석 주연 단편영화 '그라운드 제로'를 공개했다. 

이 외에도 드라마 제작사 히든시퀀스에 투자했으며 이영도 작가의 '눈물을 마시는 새' 게임 및 2차 창작물도 제작 중이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페미도살자 여명숙 "안산 선수는 페미가 아니다"

전투식량 먹방 대참사...

잼민이 여동생에게 팩폭맞는 문월

윗집 미친년이랑 5년째 싸우는 이유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