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이벤트 대회 월드 쇼다운 본선 진출자 8인 공개

최종배2021-07-20 11:46

컴투스는 모바일 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 이벤트 대회인 백년전쟁 월드 쇼다운(이하 월드 쇼다운)의 본선 진출자 명단을 공개했다.

오는 8월 8일 오후 12시부터 진행되는 월드 쇼다운은 유저들이 경합하는 글로벌 이벤트 매치다.

컴투스는 이번 대회를 위해 지난 6월 14일부터 참가 신청을 받았으며 6월 24일부터 7월 4일까지의 월드 토너먼트 결과에 따라 상위 8명의 참가자를 최종 본선 진출자로 선발했다.

대만 지역 출신 할리가 총 63번의 월드 토너먼트 승수를 기록하며 랭킹 1위로 본선 진출을 확정했다. 이어, 다크V(중국), 마브킹(한국), 해피(한국), 몽키D루피(프랑스), SYL(한국), 마크제이(인도네시아), 효주(한국)가 차례대로 높은 승수를 기록하며 최종 8인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전 세계 유저들이 함께 즐기는 백년전쟁의 특징처럼 글로벌 여러 지역의 유저들이 본선 진출자로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선수들은 오는 8일 성승헌 캐스터와 김정민 해설가, 인플루언서 베오르그가 진행하는 본선 및 결선 대회에서 총 2만 달러(약 2300만 원)의 상금을 두고 한판 승부를 펼치게 된다. 대회는 무관중 온라인 형태로 치러지며 백년전쟁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전 세계 11개 언어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향후 다양한 정기·비정기 대회의 지속적인 추진을 통해 백년전쟁을 글로벌 대표 e스포츠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모쏠 필독.. 여자들이 너무 좋아하는 유머

위인전에 완전 반대로만 적힌 인물

백종원이 천상의 맛이라고 표현한 음식

요즘 갑자기 폼 좋아진 김갑주 근황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