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게임위, 게임·교육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게임물 전문지도사 22명 위촉

최종배2021-07-19 13:12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는 부산시 동구에 위치한 게임콘셉트공간 DOT에서 제4기 게임물 전문지도사 비대면 위촉식을 지난 16일 오후 2시 개최했다. 

게임위는 게임물 연령등급 준수의 중요성을 알리고 불법 게임물 이용을 예방하기 위한 전문 강사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제4기 게임물 전문지도사 양성과정(이하 양성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양성과정에는 전직 프로게이머, 게임물 모니터링 전문가 등 게임 관련 경력자와 교원자격증 소지자, 게임학과 교수 등 교육 관련 전문가 24명이 교육생으로 참여했다.

게임위는 양성과정 교육생을 대상으로 총 8일(35차시) 간의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수업시연과 심층면접 등의 별도 자격심사를 거쳐 총 22명(부산/경상권 13명, 수도권/충청권 9명)의 신규 게임물 전문지도사(이하 신규 지도사)를 선발했다.

이번 위촉식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간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부산/경상권 신규 지도사 2명이 22명의 신규 지도사를 대표하여 위촉장을 수여받았다. 새롭게 위촉된 22명의 신규 지도사들은 오는 9월 참관실습 과정을 마친 뒤 교육 현장에 파견되어 교육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모쏠 필독.. 여자들이 너무 좋아하는 유머

위인전에 완전 반대로만 적힌 인물

백종원이 천상의 맛이라고 표현한 음식

요즘 갑자기 폼 좋아진 김갑주 근황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