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로스트아크, 아스탤지어 업데이트로 신규·복귀 이용자 5배 늘어"

강미화2021-07-14 12:31

스마일게이트RPG는 모바일 MMORPG '로스트아크'에 여름 업데이트 '아스탤지어' 적용 이후 신규 및 복귀 이용자 수는 물론 최대 동시 접속자 수, 월간 순수 이용자 수 등 대부분의 지표가 크게 상승했다고 14일 밝혔다.

7월 13일 기준 전월 대비 신규 이용자 수 456%, 복귀 이용자 수 404%, 최고 동시 접속자 수 143%, 월간 순수 이용자 수 150% 등 이용자 수 및 서버의 활성도가 크게 증가했다. PC방 이용시간 분석기관인 게임트릭스에서는 13일 기준 5%를 넘어서는 점유율을 보였다.

회사 측은 "9월까지 이어지는 '아스탤지어' 업데이트가 쾌조의 출발을 보이면서 향후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며 "2021년 들어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때마다 이용자 수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점도 고무적"이라고 밝혔다.

오는 28일에는 신규 군단장 레이드 '몽환 군단장 아브렐슈드'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마법사 직업군의 신규 클래스 '소서리스'도 8월 11일 공개된다.

지원길 대표는 "유저 성원 덕분에 개발팀 전체가 한마음이 돼 더욱 좋은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진심으로 감사하고 더욱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여름 업데이트 '아스탤지어'는 이제 막 문을 열였다. 올 여름은 로스트아크와 함께 여름 방학의 즐거운 추억을 다시 한번 소환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일본에서 난리난 미녀 육상선수

초밥 기술 노출을 거부한 일본의 달인

한국식 알리오 올리오를 보고 충격받은 이탈리아인

퀸다미캠에 나온 남순 비쥬얼 ㅎㄷ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