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애니팡4' 유저, 1년간 하트 21억 개 사용

최종배2021-07-14 11:34

선데이토즈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의 출시 1주년을 맞아 이색 지표를 공개했다.  

지표에 따르면 '애니팡4' 유저가 1년간 사용한 하트 개수는 21억 개에 달한다. 이는 한달 평균 1억 7500만 개, 하루 평균 570만 개가 사용된 수치다. 

또, 자체 길드 시스템인 팸에서 게이머가 주고받은 하트는 2억 개 이상으로, 활발한 친목을 바탕으로 게임 내 소셜 네트워킹의 재미를 전했다는 평가다. 

애니팡 시리즈에서 처음으로 개발, 운영된 실시간 대전인 애니팡 로얄 역시 지난 1년 간 4600만여 건의 플레이를 기록하며 인기 콘텐츠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 같은 유저 호응은 지난 해 11월 하트 사용 개수로 저소득층 청소년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이어지기도 했다.

한편, '애니팡4' 1주년을 맞아 코스튬 시스템이 추가됐다. 모자, 상의, 하의 등 7종의 의상을 애니팡 캐릭터가 착용하면 플레이 중 특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다양한 종류, 등급의 코스튬은 꾸미기와 수집은 물론 퍼즐 플레이의 전략적인 재미를 더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1주년 기념 패션몰 이벤트도 14일부터 오는 8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출석, 스킬 사용, 의류 뽑기 등 미션을 수행하고, 마일리지를 적립해 게임 아이템과 교환하거나 세탁건조기, 의류관리기와 같은 경품에 응모하는 내용이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한복 입으면 서사가 절로 생기는 여자아이돌

영국 요리에 대한 끔찍한 증언들

감스트 & 양신.. 박찬호 디스 ㄷㄷ

한반도가 호랑이 모양인 이유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