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콘진원, 8월 2021 대한민국 청소년 온라인 게임잼 개최

최종배2021-07-12 11:33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게임 개발자를 꿈꾸는 청소년을 위한 2021 대한민국 청소년 온라인 게임잼을 내달 개최하고, 오는 7월 3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1 대한민국 청소년 온라인 게임잼은 게임개발에 흥미를 가진 청소년이 직접 시제품 단계의 게임을 만드는 행사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에서 비대면 협업 형태로 진행된다.

전국 17세~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1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콘진원 누리집에서 온라인 신청서 접수가 이뤄진다. 모집 분야는 게임 콘셉트와 전체적인 방향을 총괄하는 기획 직군, 게임에 필요한 캐릭터/배경/BGM 등을 담당하는 아트 직군, 코딩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다루는 프로그래밍 직군으로 나뉜다. 올해는 전년 대비 1.5배로 증가한 75명의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참가자는 기획 1명, 아트 2명, 프로그램밍 2명으로 팀을 결성해 온라인 플랫폼에서 협업한다. 전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만큼 청소년 참가자의 게임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동기유발과 체계적인 시간 관리 습관을 키울 수 있는 루틴챌린지 이벤트를 통해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 온라인 협업방식에 대해 익숙하지 않은 청소년들이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팀별 전담 서포터즈가 배치된다. 
 
이외 참가자 게임 분야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콘진원에서 운영하는 게임인재원 개발 멘토단과 게임산업계 현직 멘토단이 팀을 이루어 멘토링 서비스를 지원한다. 멘토는 장재곤 곤군게임즈 대표, 노영호 웹젠 선임, 이승주 레벨원 대표, 이세훈 픽셀로어 대표 등 총 45명이 참여한다.

멘토단은 게임개발 진행 과정에 대한 피드백, 진로에 대한 조언, 최종 결과물 검수 등의 멘토링을 진행하며 특히 전년 대비 2배 이상 확대된 멘토가 각 팀을 전담해 게임개발 진로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조언과 경험을 나눌 예정이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페미도살자 여명숙 "안산 선수는 페미가 아니다"

전투식량 먹방 대참사...

잼민이 여동생에게 팩폭맞는 문월

윗집 미친년이랑 5년째 싸우는 이유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