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322호, "엑스박스를 휴대용으로 만들어 주는 'x스크린' 공개"

최종봉2021-07-09 15:25

한 주간의 해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차세대 게임기를 휴대용 게임기로 만들어 주는 'x스크린' 소식과 함께 신작 게임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엑스박스 시리즈 에스 전용 휴대용 스크린 킥스타터 성공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게임기 엑스박스 시리즈 에스에 부착하는 전용 모니터 'x스크린'이 킥스타터를 통해 후원에 성공하며 오는 2022년 1월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x스크린'은 엑스박스 시리즈 에스 후면에 부착하는 형태로 11.6인치에 1080p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또한 자체 스피커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무게는 695g이며 별도의 전원 케이블이 필요 없이 착탈식으로 손쉽게 본체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제작사는 소개 페이지를 통해 다른 가족들과 TV를 두고 경쟁할 필요가 없으며 여행이나 캠핑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현재 킥스타터 페이지를 통해 정가 기준 20% 할인된 금액인 192달러(약 22만원)를 후원하면 'x스크린' 제품 1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데스루프' 9분 플레이 영상
아케인스튜디오에서 제작한 FPS 게임 '데스루프'의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오는 9월 14일 PS5와 PC로 출시되는 '데스루프'는 정해진 시간 속에 갇혀 같은 날을 반복해 살아야 하는 두 암살자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데요.

반복되는 시간을 깨트리기 위해서는 하루가 끝나기 전에 여덟 명의 목표를 모두 암살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공개된 플레이 영상에서는 제작사의 전작인 '디스아너드'를 연상케 하는데요. 순간이동과 같은 초능력을 통해 은밀히 잠입하고 적을 제압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죽기 직전으로 시간을 되돌리는 '리프라이즈'를 통해 위기 상황에서 벗어날 수도 있습니다.

3. '귀멸의 칼날' 싱글 플레이 영상 공개
동명의 애니메이션을 바탕으로 제작된 대전 액션 게임 '귀멸의 칼날: 히노카미 혈풍담'의 싱글 플레이를 담은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영상에서는 전 십이기월 중 하현 6이었던 장구 도깨비 쿄우가이와의 전투 장면 일부를 담았습니다. 또한, 원작 애니메이션에서 등장했던 젠이츠와 이노스케의 전투 장면을 담은 컷신도 엿볼 수 있습니다.

'귀멸의 칼날: 히노카미 혈풍담'은 오는 10월 14일 PS5와 PS4로 출시됩니다.

4. 어쌔신 크리드 신작은 '어쌔신 크리드 인피니티'
유비소프트가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 크리드'의 신작 소식을 알렸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를 잇는 신작의 제목은 '어쌔신 크리드 인피니티'로 정해졌는데요. 자세한 사항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기존 시리즈와 달리 지속 가능한 온라인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 중입니다.

유비소프트는 이를 위해 유비소프트 몬트리올과 유비소프트 퀘백 스튜디오의 힘을 합친 크로스 스튜디오 형태로 개발에 나설 예정입니다.

한편, '어쌔신 크리드 인피니티'의 총괄 PD로 임명된 마크 알렉시스 코테는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의 수석 PD를 맡은 바 있으며 '어쌔신 크리드 신디게이트'의 제작에도 참여했습니다.

5. 슈퍼로봇대전, 30주년 행사 11일 진행
반다이남코가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의 출시 30주년을 기념한 특별 행사 '강철의 초감사제'를 오는 11일 오후 8시에 진행합니다.

1부와 2부 순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30년의 '슈퍼로봇대전' 시리즈를 돌아보는 한편 연내 출시 예정인 '슈퍼로봇대전 30'의 최신 정보도 공개됩니다.

아울러 '슈퍼로봇대전'의 메인 테마곡을 담당해온 잼 프로젝트의 특별 공연도 펼쳐질 예정입니다.

6. 추억의 '로보캅' 게임으로 부활
지난 1987년 개봉한 영화 '로보캅'을 기반으로 제작되는 게임 '로보캅: 로그 시티'가 오는 2023년 콘솔과 PC로 출시됩니다.

감독 폴 버호벤이 만든 영화 '로보캅'은 임무 도중 사망한 경찰 머피가 사이보그로 개조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걸작 SF로 알려져 있습니다.

퍼블리싱을 맡은 나콘의 알리안 플랙 대표는 "MGM과의 협력을 통해 인기 프렌차이즈의 새로운 비전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제작사인 테이온은 '터미네이터: 레지스탕스'를 개발한 바 있습니다. 

7. '반지의 제왕: 골룸' 신규 플레이 영상
기존 '반지의 제왕' IP로 제작된 게임과 달리 골룸을 주인공으로 하는 '반지의 제왕: 골룸'의 신규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영상에서는 원작에서 등장했던 '중간계'의 명소들이 등장하는 한편 벽과 절벽을 오가며 이동하는 골룸의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반지의 제왕'에 등장했던 친숙한 인물인 요정왕 스란두일과 간달프의 모습도 담겨 있습니다.

'반지의 제왕: 골룸'은 오는 2022년 PS4, PS5, 엑스박스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됩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투샷으로 '츄' 박살내는 안지현 치어리더의 위엄

호랑이 얼굴에 펀치 갈긴 타이슨의 최후

입만 안열면 ㅈㄴ 이쁘긴 함 ㄹㅇ

도로위에서 마주치면 무조건 피해야 하는 차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