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 8종 공개

강미화2021-07-09 12:04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주관하는 '2021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작 8편이 공개됐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산 우수게임을 발굴하고 시상함으로써 게임 창작을 활성화하고 기업들의 제작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1997년부터 진행해 온 사업이다. 올 상반기에는 일반게임 4편, 기능성게임 2편, 인디게임 2편 등 우수게임에 총 8개 작품이 선정됐다. 

일반게임의 경우, 블록버스터 부문에서는 넷마블넥서스의 '세븐나이츠2', 위메이드'의 '미르4', 엔픽셀의 '그랑사가'가 수상했다. 프런티어 부문에는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 킹덤'이 올랐다. 

기능성게임 부문에는 스튜디오806의 '알바생 시뮬레이터!'와 젬블로의 '라온 모바일'로 2개 작품이 선정됐다. 인디게임 부문에는 퍼니이브의 '동물 인형샵', 파더메이드의 '냥냥 고양이 리조트' 로 2개 작품이 선정됐다. 특히, 인디게임의 경우 지난해에 이어 7.5대 1에 이르는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은 게임 기획 우수성, 제작 완성도, 콘텐츠 경쟁력, 사업 역량 등을 기준으로 한 전문가 평가와 총 1만여 표 규모의 게임 사용자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 

수상작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여받게 되며 올 9월부터 진행될 '2021년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작과 함께 '2021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의 후보자격이 주어질 예정이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제대로 물오른 안유진 외모 근황

기아 EV6 4도어 쿠페 비공식 렌더링

눕방하는 가을 ㅗㅜㅑ..

천장누수 대응 꿀팁 ㅋㅋㅋ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