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카카오게임즈, 웨어러블 기기 제조사 세나테크놀로지 인수

강미화2021-07-08 16:25

카카오게임즈가 레저·스포츠 부문 웨어러블 스마트 기기 제조사인 세나테크놀로지를 인수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세나테크놀로지 지분 267만 6750주를 952억 원에 취득해, 지분 54.5%를 인수한다고 8일 공시했다.

지난 1998년 설립된 세나테크놀로지는 지난해 매출 1111억을 기록했으며, 전 세계 시장점유율 약 60%를 차지하고, 전체 매출의 약 94%가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다.

특히, 자전거와 모터사이클, 스키 등 스포츠에 활용하는 무선 통신 기기와 스마트 헬멧 등 주변기기를 생산하고 있으며, 미국, 독일, 프랑스 등 해외법인을 통해 전세계 97개국과 3050개의 전문 유통망으로 제품을 수출한다. 

또 독일 전문지 모토라드가 선정하는 '최고의 브랜드 어워드'에서 통신시스템 부문의 최고 브랜드상을 3년 연속 수상하고 지난해 해외 매출액만 1000억 원을 돌파한 바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세나테크놀로지의 기술력을 카카오 VX가 전개하는 스포츠 및 헬스케어 등 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한 스포츠 사업으로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남궁훈 대표는 "커뮤니케이션 장비 영역에서 우수한 기술력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세나테크놀로지와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카카오게임즈가 카카오톡이라는 스마트폰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기반으로 게임기업으로 성장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세나테크놀로지와 함께 스포츠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영역을 개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모쏠 필독.. 여자들이 너무 좋아하는 유머

위인전에 완전 반대로만 적힌 인물

백종원이 천상의 맛이라고 표현한 음식

요즘 갑자기 폼 좋아진 김갑주 근황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