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4주년 맞은 '리니지M' 6번째 에피소드 '디 엘모어' 추가

강미화2021-07-07 14:18

엔씨소프트는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리니지M'에 여섯 번째 에피소드 'THE ELMOR(디 엘모어)'를 업데이트했다.

강력한 양손 무기인 '사이드(Scythe)'를 다루는 신규 클래스 '사신'과 신규 영지 '엘모어',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공개되는 신서버 '그림리퍼' 총 8종의 'TJ 쿠폰'을 만나볼 수 있다. 

신규 클래스 '사신'은 원거리 전투에 강한 콘셉트의 클래스다. 이용자는 다른 이용자의 캐릭터를 처치하면 확률적으로 자신의 체력을 100% 회복하는 '데스 리퍼' 자신에게 걸려 있는 홀드, 스턴 상태를 해제하고 HP를 회복하며, 일시적으로 다른 캐릭터와 NPC를 관통해 이동하는 '고스트 바디', 다른 이용자의 공격을 회피할 경우 지속 대미지와 '슬로우' 디버프를 주는 '고스트 카운터' 등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14일까지 클래스를 사신으로 바꿀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에도 참여 가능하다.

새로운 영지 '엘모어'가 등장한다. 리니지 시리즈 IP(지식재산권)에 20여 년 만에 추가되는 신규 영지로 진입로인 '비탄의 동굴'부터 최종 목적지인 '에오딘 성채'까지 직선 구조의 지역을 플레이할 수 있다. 

특정 지역에 위치한 아티팩트를 활성화시키면 다양한 보상을 받는 '터치다운 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7일 오후 6시에 신서버 '그림리퍼'를 연다. 이용자는 레벨(85), 엘릭서(10개), 월드 및 마스터 던전 입장 불가 등 제한된 환경에서 게임을즐길 수 있다. 매주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의 'CM 아지트'에 공개되는 이용자 성장 정보에 따라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모든 이용자는 서비스 4주년을 맞아 총 8종의 'TJ 쿠폰'을 받는다. 기존에 공개된 5종의 TJ 쿠폰은 게임 내 상점에서 '4주년 감사 TJ 쿠폰 상자'를 400 아데나(게임 내 재화)로 구매해 얻을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3종의 히든 쿠폰(상점 장비 복구, 룬 복구, 변신·마법 인형 합성 재도전)은 '2021 출석 체크 시즌3' 보상으로 받는다.

이 외에도 8일 오후 8시 특집 방송 '수상한 개발실' 3편을 공개한다. 개발자와 출연진이 'EP 6. THE ELMOR' 업데이트를 주제로 토론을 펼친다. 실시간으로 방송을 감상하면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받는다.

서버에 따라 특화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사전 예약 보상 상자'를 비롯해 'TJ의 특별한 성장 물약'과 '축복 부여 주문서(각인)' 등 다양한 아이템이 지급되는 '4주년 감사 TJ 선물 상자'(400 아데나), 28일 동안 매일 새로운 아이템을 받는 '4주년 감사 TJ 시즌 상자'(400만 아데나), '전장의 학살자' 동상 버프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걸스데이 멤버의 비키니 신작

미군 정찰용 미니드론.gif

AA건전지 40개분 동력으로 F1 서킷을 도는 대회

러시아 누나가 보는 요즘 영상 도네이션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