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콘진원, 게임인재원 3기 교육생 65명 모집

최종배2021-07-06 12:25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미래를 이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1년 게임인재원 3기 교육생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게임인재원 3기는 게임 분야에 열정이 있는 예비 취·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게임기획, 게임아트, 게임프로그래밍 등 3개 교육과정에서 총 65명을 선발한다. 한국콘텐츠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오는 22일 18시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1차 서류전형, 2차는 프리스쿨 전형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교육생으로 선발되면 올해 9월부터 시작해 주 5일 전일제로 총 2년 간 교육을 받는다. 1년 차에는 게임 개발자로서 필요한 단계별 교육과 단기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2년 차에는 게임개발 팀 프로젝트 및 기업 인턴십으로 현장 중심 교육을 받는다.

교육 특전으로는 교육비 전액 무료, 우수 교육생 대상 해외 게임전시회 연수 또는 국내외 경진대회 참여 기회 확대, 주요 게임기업 인턴십 연계 기회 제공, 게임 개발 프로젝트 비용 일부 지원, 교육 인프라 제공 등이 주어진다.

김혁수 콘진원 게임본부장은 "게임인재원은 2021년 고용노동부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성과평가에서 정책적 중요성, 교육 품질에 대한 만족도, 교육 운영의 체계성 및 적절성을 높게 인정받아 평가결과 우수를 받았다"며 "게임인재원이 지속적으로 업계와 청년들이 원하는 게임업계 일자리 선순환 구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제대로 물오른 안유진 외모 근황

기아 EV6 4도어 쿠페 비공식 렌더링

눕방하는 가을 ㅗㅜㅑ..

천장누수 대응 꿀팁 ㅋㅋㅋ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