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321호, "자연 속에서 포켓몬 찾기...'포켓몬 원더' 오픈"

최종봉2021-07-02 20:08

한 주간의 해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새로운 놀거리를 공개한 '포켓몬스터' 소식과 함께 신작 게임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자연속에서 포켓몬 찾기 프로그램 오픈
자연 속에서 포켓몬을 찾는 특별 프로젝트 '포켓몬 원더'가 일본 요미우리 랜드에 오픈했습니다.

요미우리 랜드는 도쿄에서 약 35분 정도 떨어진 곳에 있으며 초원부터 대나무숲까지 아름다운 자연환경이 특징입니다.

관람객은 요미우리 랜드 인근의 울창한 숲에서 숨겨진 포켓몬을 발견하고 기록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공개된 사진에서는 풀 사이에 있는 '디그다' 인형부터 나무 사이에 '나몰빼미' 조각을 엿볼 수 있어 마치 현실에 포켓몬이 존재하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이 외에도 현장에는 2개의 코스를 통해 50마리 이상의 포켓몬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한편, 투어 코스를 참가하기 위해서는 1~2인 기준 9800엔(약 9만 9000원)이 필요하며 90분의 투어 시간이 주어집니다.

2. '파이널 판타지' 픽셀 마스터 출시일 공개
스퀘어에닉스의 '파이널 판타지 1~6' 그래픽을 개선한 '픽셀 마스터' 타이틀 출시 일부를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픽셀 마스터 타이틀은 '파이널 판타지 1~3'으로 오는 29일 출시합니다.

먼저 '파이널 판타지 1~2'는 1만 4900원이며 '파이널 판타지 3'은 2만 1900원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20% 할인된 가격에 예약 판매 중입니다.

아울러 픽셀 마스터 버전 '파이널 판타지 1~6'을 모두 담은 번들이 9만 1560원에 예약 판매되고 있습니다. 번들 버전에서는 기존 게임과 함께 타이틀마다 스페셜 사운드 트랙 3곡, 배경화면 2종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픽셀 마스터 버전에서는 다동 전투와 UI 개선 등의 편의 기능도 도입됩니다.

3. '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컷' 발표
소니가 써커펀치에서 제작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 '고스트 오브 쓰시마'에 추가 콘텐츠를 담은 '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스 컷'을 오는 8월 20일 PS4, PS5로 출시합니다.

지난 2020년 PS4로 출시됐던 '고스트 오브 쓰시마'는 몽골의 대마도 정벌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사무라이 진의 이야기를 다룬 게임인데요. 뛰어난 그래픽과 고전 사무라이 영화와 같은 연출로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이번 디렉터스 컷에서는 신규 지역 이키시마를 기반으로 새로운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 PS5 버전에서는 컨트롤러인 듀얼 센스의 기능은 물론 로딩 속도 개선과 향상된 4K 비주얼 기능이 제공됩니다.

4.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카즈야' 추가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한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에 신규 캐릭터로 '카즈야'가 업데이트됐습니다.

'철권' 시리즈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알려진 '카즈야'는 풍신류 기술과 함께 '데빌'로 변신해 새로운 기술인 '데빌 블라스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에서는 원작의 특성을 반영한 '카즈야'의 기술은 물론 '철권'시리즈를 대표하는 10단 콤보도 손쉽게 입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5. 소니, '리터널' 제작사 및 블루포인트 인수
소니가 로그라이크 TPS '리터널'의 제작사인 하우스마크를 인수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PS5 독점 타이틀로 출시된 '리터널'은 다소 호불호가 갈리는 방식이지만 로그라이크와 TPS의 조합으로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소니는 하우스마크의 인수 소식과 함께 실수로 블루포인트 인수도 공개됐는데요. 블루포인트는 '갓 오브 워 콜렉션' '언차티드: 네이선 드레이크 콜렉션' 등 주로 리마스터 타이틀 작업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6. '데드 스페이스' 신작 개발 중 루머 등장
EA의 SF 호러 어드벤처 게임 '데드 스페이스'가 리메이크 제작된다는 루머가 외신을 통해 공개됐습니다.

해당 루머가 등장한 아래 '데드 스페이스' 유튜브 채널의 프로필 이미지가 변경되며 루머에 신빙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EA는 자사의 게임을 소개하는 'EA 플레이'를 앞두고 "팬들이 좋아하는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7. EA, 신작 소개하는 'EA 플레이 라이브' 23일 공개
EA가 자사의 신작 게임을 소개하는 온라인 쇼케이스 'EA 플레이 라이브'를 23일 진행합니다.

'EA 플레이'에서는 WWE의 게임 마니아로 알려진 '오스틴 크리드(본명 오스틴 왓슨)'의 진행으로 약 40분 동안 신작 게임의 플레이 영상과 정보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특히, E3 2021 기간 많은 관심을 모았던 '배틀필드 2042'와 '에이펙스 레전드' '로스트 인 랜덤' 등의 소식도 함께 전할 계획입니다.

한편, EA는 'EA 플레이 라이브'에 앞서 오는 8일 'FPS의 미래'를 시작으로 13일 'EA 독립 스튜디오', 19일 'NFL 22'의 소식을 전하는 스포트라이트를 진행합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제대로 물오른 안유진 외모 근황

기아 EV6 4도어 쿠페 비공식 렌더링

눕방하는 가을 ㅗㅜㅑ..

천장누수 대응 꿀팁 ㅋㅋㅋ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