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스톰윈드' 내달 4일 출시

강미화2021-07-02 20:08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카드 게임 '하스스톤'에 확장팩 '스톰윈드'를 8월 4일 출시한다. 

스톰윈드에는 135장의 새로운 카드가 포함됐으며 각 직업의 퀘스트 전개(Questline) 카드도 만나볼 수 있다. 각 퀘스트 전개 카드에서는 그리핀의 해(Year of the Gryphon)에 등장한 새 용병 캐릭터들의 과거 이야기를 볼 수 있다.

퀘스트 전개 카드는 대전 시작 시 손에 들어오며, 제시되는 도전을 하나씩 완료할 때마다 강력한 게임 내 효과를 얻게 된다. 각 퀘스트 전개의 세 번째 단계를 완료하면 강력한 전설 하수인인 용병이 유저의 편으로 합류한다.

스톰윈드에서 무역에 참여하고자 하는 플레이어는 교환성(Tradeable) 키워드가 있는 카드를 덱에 추가할 수 있다. 교환성 카드는 상황에 따라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며, 1 마나를 지불하면 덱 안의 다른 카드와 교환할 수 있어 활용 가능성도 높다. 

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전문 기술이 전문 기술 도구(Profession Tools) 형태로 하스스톤에 선보인다. 전문 기술 도구는 무기 자리에 장착해 고유한 능력을 잠금 해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성기사의 다면 보석세공 도구(Prismatic Jewel Kit)는 아군 하수인이 천상의 보호막을 잃을 때마다 플레이어의 손에 있는 하수인을 강화한다. 

마지막으로, 탈것(Mount) 카드가 추가, 하수인 강화의 형태로 나타나 하수인이 죽으면 탈것이 소환되는 방식으로 활용된다.

대형 묶음 상품은 8만 배틀코인(PC 기준)에 예약 구매 가능하며, 스톰윈드 카드 팩 80개 및 황금 카드만 들어 있는 황금 카드 팩 5개, 무작위 스톰윈드 황금 전설 카드 2장, 여군주 카트라나 프레스톨(Lady Katrana Prestor) 영웅과 카드 뒷면이 포함됐다. 

묶음 상품은 5만 배틀코인(PC 기준)에 예약 구매 가능하며, 스톰윈드 카드 팩 60개, 무작위 전설 카드 2장 및 여군주 카트라나 프레스톨 카드 뒷면이 들어 있다.

한편,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으로 진행되는 e스포츠 대회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2021 시즌 2'를 8월 12일부터 연다. 

1주 차 토너먼트에서 48명의 선수가 새로운 얼라이언스 기반 메타로 대결하며 첫 라운드를 통과한 선수들은 8월 13일부터 8월 15일 까지 유튜브에서 생중계되는 경기에 진출한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일본에서 난리난 미녀 육상선수

초밥 기술 노출을 거부한 일본의 달인

한국식 알리오 올리오를 보고 충격받은 이탈리아인

퀸다미캠에 나온 남순 비쥬얼 ㅎㄷ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