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유니티 엔진 콘텐츠 공모전 'MWU 코리아 어워드' 접수 시작

강미화2021-07-01 17:29

유니티코리아가 유니티 엔진 기반 콘텐츠 공모전인 'MWU 코리아 어워드 2021' 접수를 시작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에서 개발 및 제작된 유니티 엔진 기반의 우수 콘텐츠를 선정해 크리에이터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출범돼 올해로 6주년을 맞이했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으로 공모 영역을 확장했다. 출품작 접수는 7월 31일까지다.

게임 분야에서 그래픽, 수익화, 혁신성, VR/AR/XR/MR 몰입형, PC&콘솔 기반, 학생 작품 등 6개 부문을 모집한다. 인더스트리 분야에서 시각화, 시뮬레이션, VR/AR/XR 몰입형,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대작, 학생 작품 등 6개 부문에 걸쳐 공모를 받는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들에는 총 2000만 원 규모의 상금이 제공되고, 6800만원 상당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크레딧 또한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유니티 전문가가 제공하는 기술 컨설팅 및 유니티 코리아와 글로벌 공식 채널 홍보 등 다양한 혜택도 주어질 예정이다. 특히 학생 작품 부문 제출자 중 적합한 인재 발굴 시 유니티 코리아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이 외에도 올해 메타버스의 부상과 함께 주목을 받고 있는 'VR/AR/XR/MR 몰입형' 부문의 경우, 우수작 6개 업체를 대상으로 오는 9월 서울시 주관 글로벌 창업축제 '트라이 에브리씽(Try Everything)'에 참여 및 전시 기회를 제공한다. 

6개작 중 게임과 인더스트리 각 분야별 최종 우승을 차지한 2개작에는 추가 상금 100만원과 서울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서울창업허브 센터 입주도 지원한다. 

참가 자격은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개인, 그룹, 법인 모두에게 주어지며, 출품작은 유니티 기반으로 제작 중이거나 제작이 완료돼 2020년 이후 대한민국에서 서비스 중 또는 서비스 예정인 콘텐츠여야 한다. 

부문 통합 최종 우승작은 게임과 인더스트리 분야 각각에서 선정하며 10월 중 발표한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페미도살자 여명숙 "안산 선수는 페미가 아니다"

전투식량 먹방 대참사...

잼민이 여동생에게 팩폭맞는 문월

윗집 미친년이랑 5년째 싸우는 이유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