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엔씨, '장르물 IP 통합 공모전' 수상작 13개 공개

강미화2021-07-01 15:11

엔씨소프트는 MBC,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과 공동 주관한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장르물 IP 통합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총 상금 2억원 규모의 공모전은 지난 3월부터 웹툰, 영상화(드라마/영화) 부문으로 모집을 진행했다. 모집 분야는 게임, 판타지, 미스터리, 스릴러, 호러, 액션 등 장르물이다.

수상작은 주제와 소재의 참신성, 일반 대중성, 등장인물의 매력도, 스토리 구성력, IP 확장 가능성 등을 심사 기준으로 수상작 13개가 결정됐다. 

웹툰 부문 대상에는 '너는 악이다(손윤식)'가 선정됐다, 영상화 부문 최우수상 4개작에는 '작전명 파이어폭스(오인천)', '시크릿 패밀리(정희경)', '바이럴(최설림)', '파이어 체이서(권희경)'이 각각 차지했다.  

웹툰 부문 우수상 7명에 '가려진 밤(경민)' '준준(해만)' '시간이 멈춘 택시(이용석/애드히시브)' '전하지 못한 공백(반 하는)' '귀신들린 도시(JUN2)' '아틀리에(지옥의 문 편)(강혜지)' '흰 고양이의 도서관(마고신/견과류)'이 선정됐다. 

이와 함께 크로스미디어상에 '사이코 경찰 지구대(유기성)'가 이름을 올렸다.  

웹툰 부문 수상작에게는 버프툰 정식 연재, 영상화 개발 기회가 제공된다. 영상화 부문 수상작은 MBC 시네마틱 드라마 혹은 영화 개발을 검토할 예정이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전지현 28살때 레전드 외모

당근마켓에 올라온 3천만원짜리

아프리카 피부 원탑 여캠

신기하게 자는 향유고래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