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영상/포토

MS,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PC와 iOS 기기로 확대

최종배2021-06-29 13:37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는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윈도우 10 PC와 iOS 기기로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국내를 포함한 22개국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 회원은 브라우저에서 윈도우 10 PC와 애플 스마트폰 및 태블릿으로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MS는 서비스 기기 확대와 더불어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와 동일한 커스텀 하드웨어로 구동하며 기술적인 면에서 보다 향상된 클라우드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 회원은 PC, iOS,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에서 엣지, 크롬, 사파리를 통해 '아웃라이더스' '둠' 'MLB 더 쇼 21' 등 엑스박스 게임 패스 라이브러리내 게임을 만나볼 수 있으며 본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기에서 바로 즐길 수 있다. 앞서 MS는 지난 4월 일부 유저를 대상으로 PC와 iOS 기기에서 리미티드 베타 테스트를 실시한바 있다.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은 커스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 하드웨어로 구동된다. MS는 차세대 게이밍 경험을 위해 로딩 시간을 줄이고 프레임률을 개선했으며 전 세계 MS 데이터센터를 가장 빠르고 강력한 엑스박스 하드웨어로 업그레이드해 왔다. 또, 광범위한 기기들에 걸쳐 저지연 고품질의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고자 1080p 해상도에 최대 60fps로 스트리밍할 계획이다. 

Xbox 클라우드 게임은 게이머의 다양한 기기에서 끊김없는 플레이를 제공한다. 게이머가 PC 혹은 모바일 기기로 게임을 스트리밍할 때 마이크로소프트 데이터센터의 엑스박스 하드웨어로부터 게임이 재생되기 때문에, 게이머는 언제 어디서 플레이하든 동일한 게임 저장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가장 최근에 저장했던 플레이 순간으로 돌아가 게임을 이어갈 수 있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페미도살자 여명숙 "안산 선수는 페미가 아니다"

전투식량 먹방 대참사...

잼민이 여동생에게 팩폭맞는 문월

윗집 미친년이랑 5년째 싸우는 이유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