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웹젠, 제2호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 열어

최종배2021-06-28 11:57

웹젠과 성남시청소년재단은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 조성된 제2호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에서 개소식을 지난 6월 23일 가졌다.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은 웹젠이 2017년부터 청소년의 코딩교육 불평등 해소를 목표로 펼치는 교육지원 사업이다. 교육공간 조성과 매년 운영에 필요한 비용 전액을 기부해 운영하며 올해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 교육공간을 추가로 개소하면서 사업을 확대했다.

현재 제2호 코딩공작소에서는 사회적 배려대상 3개 기관과 지역 초중고교 코딩동아리 7개가 참여하는 맞춤형 코딩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대상별 학습 수준에 맞춰 스크래치, 아두이노, 파이썬 코딩 등의 이론과 실습 활동으로 구성된다.

장애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해 교육지원 대상의 범위도 넓혔다. 청소년의 사고력을 높이고, 코딩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스크래치 코딩과 생활 속 물건을 활용해 코딩 원리를 익히는 메이커 활동 등을 중점적으로 펼치고 있다.

양사는 코딩교육 외에도 게임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높이기 위한 게임교실도 준비한다. 올바른 게임놀이 문화를 위해 학부모와 함께 참여하는 게임활동, 게임 과몰입을 예방하는 놀이교실 등 야탑 코딩공작소만의 특성화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한복 입으면 서사가 절로 생기는 여자아이돌

영국 요리에 대한 끔찍한 증언들

감스트 & 양신.. 박찬호 디스 ㄷㄷ

한반도가 호랑이 모양인 이유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