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마비노기, 던전 리:파인 업데이트 실시

최종배2021-06-24 15:54

넥슨은 온라인 MMORPG '마비노기'의 던전 리:파인(RE:FINE)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울라 던전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각 난도별 던전 방의 개수를 줄였으며 축복의 분수대를 클릭하면 진행 중인 던전 난도에 따라 경험치 상승 효과 혹은 착용 중인 장비 아이템의 내구도를 일부 회복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 던전 입장 열쇠를 획득하면 누구나 문을 열 수 있으며 던바튼 외곽의 풀나브론 조사원에게 상급 난도까지 던전 통행증을 구입할 수 있는 등 편의성을 개편이 이뤄졌다. 

이와 함께 울라 던전 보상 리파인드 방어구 시리즈가 공개됐다. 던전 보스를 물리치면 리파인드 방어구 도면 조각을 얻을 수 있고, 이를 모아 제작 가능한 도면으로 변환할 수 있다.

그림자 미션도 최소 인원 제한이 해제돼 혼자서도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또, 몬스터 처치 후 다음 몬스터 웨이브를 보다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됐으며 그림자 미션 보상으로 에린의 정기도 추가됐다. 엘리트 난도에서 획득 가능한 에린의 정기를 모으면 NPC 2차 타이틀 쿠폰으로 변환 가능하다.

이 밖에도 던전 정보와 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주요 보상을 확인할 수 있는 던전 수첩을 제공하고, 일부 미션 진행 시 시야가 가려지던 현상이 완화됐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일본에서 난리난 미녀 육상선수

초밥 기술 노출을 거부한 일본의 달인

한국식 알리오 올리오를 보고 충격받은 이탈리아인

퀸다미캠에 나온 남순 비쥬얼 ㅎㄷ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