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로스트아크, 여름 업데이트 공개...신규 군단장 레이드 내달 28일 추가

강미화2021-06-19 20:23

스마일게이트RPG는 '로스트아크'의 여름 업데이트 '아스탤지어'를 프리뷰 행사 '로아온 미니'에서 새부적으로 소개했다.  

여름 업데이트는 7월부터 9월까지 진행된다. 4번째로 선보이는 군단장 레이드 '몽환의 아스탤지어'를 필두로, 신규 클래스, 신규 장비가 추가되며 다양한 개선 작업도 순차 적용될 예정이다. 

금강선 디렉터는 '군단장 레이드'가 자부심을 줄 수 있는 '로스트아크'식 엔드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고 평가했다. 새로운 군단장 레이드를 여름 업데이트 중 가장 먼저 소개했다.   
이번 레이드는 6개의 관문으로 이뤄진 최대 규모 레이드로, 몽환 군단장 아브렐슈드가 등장한다.

유저의 피로도를 낮추기 위해 클리어한 관문 단계까지 저장할 수 있는 관문 저장이 도입되며 입장 레벨을 더 낮춘 '데자뷰' 난도가 추가될 예정이다. '노말' 난도와 '데자뷰' 난도는 내달 28일 추가된다.

하드난도는 9월 중 추가된다. 특히 하드난도에서 최고 성능을 가진 무기이자 성장에 따라 외형이 진화하는 성장형 무기 '에스더의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군단장 레이드 2종의 '헬' 난도 추가를 예고했다. 욕망 군단장 '비아키스'는 오는 7월 17일에, 광기 군단장 '쿠크세이튼'은 9월 중 업데이트된다.  

또한, 마법사 직업군의 신규 클래스 '소서리스'가 오는 8월 11일 추가된다. 광역 딜링을 담당하는 마법사로 각종 속성을 다루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신규 장비 슬롯 '팔찌'와 신규 고대 장비 및 신규 고대 악세서리가 추가된다. 신규 가디언 토벌 '칼엘리고스'는 7월 28일에 '하누마탄'은 9월 중 각각 업데이트 되며 신규 토벌 맵 '어그러진 안개의 숲' 업데이트도 예고했다. 

개선 작업도 진행된다. 주요 개편 작업으로 초중반 유저를 위해 1, 2티어 장비의 재련 비용을 완화하고 '1302~1370' 아이템 레벨 구간의 개편해 재련 시 필요 경험치 30%를 줄이고, 기본 성공률 20%를 높인다. 인벤토리와 캘린더 개편 작업도 진행된다.   

이 외에도 고객센터 개선, 3주년 콘서트, 신규 굿즈 출시로 게임 외적 접근성도 높일 계획이다.

회사 측은 "여름 업데이트는 다양한 신규 콘텐츠, 대대적인 게임 개선안, 특별한 여름 이벤트를 모두 아우르며 모험가들에게 어린시절 ‘여름방학’의 즐거운 추억을 다시 한번 선물하겠다"고 밝혔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설아 사격술 가르쳐주는 보나

2021 페라리 SF90 전기 슈퍼카

러시아 누나방에 등판한 야신 ㄷㄷ

지금도 시골에 가면 있는 가게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