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크래프톤, 배우 마동석 주연 단편영화 '그라운드 제로' 26일 공개

최종배2021-06-18 11:36

크래프톤은 펍지 유니버스를 담은 단편영화 '그라운드 제로'를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유튜브 채널에서 오는 26일 오후 4시 공개한다.

펍지 유니버스는 크래프톤의 대표 게임 '배틀그라운드' IP에서 확장된 세계관을 말한다. '배틀그라운드' IP의 스토리와 세계관은 극히 일부분만 공개된 상황으로, 크래프톤은 펍지 유니버스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콘텐츠를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해 나갈 계획이다.

'그라운드 제로'는 글로벌 스타 마동석이 악명 높은 죄수 마강재의 역할을 맡았다. 크래프톤은 펍지 유니버스 기반의 게임 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에도 집중하고 있는 만큼, 이례적이지만 게임 세계관으로 실사 영화를 제작했다.

영화의 배경은 1983년 태이고 호산 교도소로, 마강재의 목에 걸린 현상금을 위해 그를 죽이려 달려드는 죄수들과 배틀 현장을 CCTV로 녹화하는 교도관들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이어진다.  

배틀그라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영화 공개 이틀 전인 24일부터 카운트다운이 시작되며 상영 30분 전부터 라이브 채팅 이벤트로 아이패드 프로, 마동석 배우 사인 피규어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모쏠 필독.. 여자들이 너무 좋아하는 유머

위인전에 완전 반대로만 적힌 인물

백종원이 천상의 맛이라고 표현한 음식

요즘 갑자기 폼 좋아진 김갑주 근황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