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닌텐도 스위치용 하반기 출시작 12종 공개

강미화2021-06-16 14:07

닌텐도코리아가 E3 2021에서 공개된 닌텐도 스위치용 신작 중 하반기에 출시될 한글화 버전 라인업과 정보를 공개했다.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 HD' '즐거움을 나눠라 메이드 인 와리오' '메트로이드 드레드' '마리오 파티 슈퍼스타즈' 등 닌텐도가 제작한 게임에 한국어를 지원하며 16일부터 닌텐도 e숍에서 다운로드 버전의 예약을 받는다. 

또한 '진·여신전생5' '슈퍼로봇대전 30' '드래곤볼 Z 카카로트 + 새로운 각성 편' '몬스터헌터 스토리즈 2 파멸의 날개' '마블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 클라우드 버전' '퍼펙트! 슈퍼 몽키 볼 1&2 리메이크' '에스프가루다 II' '도돈파치 대부활(DoDonPachi Resurrection)'이 한글화 버전이 라인업에 올랐다.

출시일을 기준으로 내달부터 연말까지 출시될 12종의 게임을 살펴봤다. 

'몬스터헌터 스토리즈' 7월 9일 출시 
'몬스터헌터 스토리즈'는 오는 7월 9일 출시될 예정이다. 몬스터와 인연을 맺고 키워 공존하는 '라이더'가 돼 '몬스터헌터'의 세계를 모험할 수 있는 RPG다. 

위대한 라이더 '레드'의 피를 받은 주인공과 알을 부탁받은 용인족 소녀의 만남과 함께 '파멸의 날개'를 둘러싼 스토리가 전개된다. 가격은 7만 4000원이다.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 HD' 7월 16일 출시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 HD'는 7월 16일에 출시된다. 가격은 6만 4800원이다.  

조이콘 2개 잡기로 링크와 한 몸이 돼 모험할 수 있는 '체감 조작'과, 휴대 모드 등에서 스틱을 튕겨서 검을 휘두르는 '버튼 조작' 모두 대응한다.  

게임 출시일에 맞춰 출시될 젤다와 로프트버드의 아미보(amiibo)를 활용하면 하늘과 대지를 오가며 순조롭게 모험을 진행할 수 있다. 

한편, 닌텐도는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후속작(한국어 지원)을 내년 출시하고, '젤다의 전설' 35주년을 기념해 11월 12일 '게임&워치 젤다의 전설'(한국어 미지원)을 출시한다고 E3 2021에서 밝혔다.

'에스프가루다 II' 여름 출시 
탄막 슈팅 게임 '에스프가루다 II'가 올 여름 2만 2000원에 출시된다. 다운로드 전용이며 한국어 버전을 이용하려면 업데이트가 필요하다.  

어머니와 재회한 남매 '아게하'와 '타테하' 는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던 중 제3의 주인공이 나타나면서 새로운 이야기와 마주하게 된다. 

유저는 화면을 가득 채울 정도의 많은 양의 적탄이 출현하지만 각성 시스템과 매우 작은 '피탄 판정'으로 피하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즐거움을 나눠라 메이드 인 와리오' 9월 10일 출시
미니게임을 연속으로 클리어해 나가는 '메이드 인 와리오' 시리즈의 최신작 '즐거움을 나눠라 메이드 인 와리오'가 오는 9월 10일 5만 4800원에 출시된다. 

이번 최신작에는 200종류 이상의 미니게임을 수록했다. 각기 다른 액션을 지니고 있는 캐릭터를 L 스틱과 A 버튼으로 조작해 미니게임을 해결해 나갈 수 있다. 

조이콘(Joy-Con)을 나누면 모든 미니게임을 둘이 함께 즐길 수 있고, 협력하거나 역할을 분담하는 등 전략도 활용할 수 있다. 단, 닌텐도 스위치 본체 1대로 플레이하는 경우, 2인 플레이는 할 수 없으며 본체 2대와 소프트웨어 2개, 로컬 통신으로 2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드래곤볼 Z 카카로트, 9월 24일 출시 
직접 '손오공'이 돼 드래곤볼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드래곤볼 Z 카카로트 + 새로운 각성 편'이 오는 9월 24일 5만 4800원에 출시된다.

기존 드래곤볼 게임에서 그려지지 않은 원작 애니메이션의 세세한 장면이나 생략된 장면을 재현했다. 또한 베지터, 내퍼 등 강적이 지구를 침공하는 '사이어인 편'부터 마도사가 부활시킨 마인과의 격전을 그린 '마인 부우 편'까지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PS4, 엑스박스 원, 스팀에서 유료 판매 중인 추가 DLC '새로운 각성' 전편과 후편 2종도 포함됐다. 

'퍼펙트! 슈퍼 몽키 볼 1&2 리메이크' 10월 7일 출시
볼 안의 원숭이를 조작하는 방식으로 즐기는 캐주얼 게임 '슈퍼 몽키 볼' 최신작 '퍼펙트! 슈퍼 몽키 볼 1&2 리메이크'는 오는 10월 7일 출시된다. 

시리즈 20주년을 기념해 인기작 3종을 리메이크했으며 PS4, PS5, PC 스팀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정글, 화산, 우주 등 다양한 스테이지와 룰로 즐길 수 있는 메인 게임만 300개 이상으로 최다 스테이지를 수록했고, 테니스와 레이스, 당구 등 최대 4명까지 플레이할 수 있는 파티 게임도 12종류가 마련됐다. 

시리즈로는 처음으로 커스터마이즈 기능도 지원해, 원숭이의 겉모습과 볼의 디자인을 변경해서 자신만의 원숭이로 플레이 할 수 있다. 가격은 3만 9800원이다.  

'메트로이드 드레드' 10월 8일 출시
은하 최강의 바운티 헌터 '사무스 아란'이 활약하는 2D 액션 시리즈 '메트로이드'의 신작이 19년 만인 오는 10월 8일 출시된다. 

메트로이드 시리즈는 아이템을 획득하면, 할 수 있는 액션이 점점 늘고 행동 범위가 넓어지는 탐색형 액션 게임이다. 최신작인 '메트로이드 드레드'에서는 탐색하는 동시에 쫓기는 몸으로 행동하는 공포가 융합됐다. 시리즈의 스토리를 일단락 짓는 최신 에피소드를 확인할 수 있다. 

가 본 적 없는 행성에서 일반적 무기에 효과를 보이지 않는 'E.M.M.I'를 상대로 즉사의 위험 속에서 미션을 수행해야 하는 사무스 아란의 절망적인 공포를 다룬다. 일반판 가격은 6만 4800원, 다양한 특전이 포함된 '스페셜 에디션'은 9만 4800원이다. 

'사무스'와 'E.M.M.I.'의 아미보(amiibo)도 같은 날 출시된다. '사무스' 아미보로 1개(100)의 에너지 탱크가 추가되며 하루 한 번 임의의 양의 에너지가 회복된다. 'E.M.M.I.' 아미보는 미사일 용량이 10 추가되며 하루에 한 번 임의의 양의 미사일이 회복된다.

마리오 파티 슈퍼스타즈, 10월 29일 출시
마리오 파티 시리즈에서 인기 있던 주사위 게임과 미니게임을 담은 '마리오 파티 슈퍼스타즈'는 오는 10월 29일 출시된다.

'주사위 게임'은 닌텐도 64로 발매된 '마리오 파티' 시리즈의 5개의 보드를 리메이크해 스타를 많이 모아 1위를 하는 것이 목표로 최대 4명이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역대 '마리오 파티' 시리즈 중 100개의 엄선된 미니게임이 수록됐다. '액션' '스포츠' '레이스' '퍼즐' 등 다양한 장르의 미니게임은 버튼 조작에 대응해 조이콘은 물론 라이트나 프로 컨트롤러로도 대응한다. 

온라인 플레이로는 혼자서도 세계의 플레이어와 '랜덤 매치'를 즐길 수 있으며 '주사위 게임'을 즐기는 도중에는 '스탬프'를 사용해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 친구끼리 '주사위 게임'을 플레이할 때에는 도중 저장도 가능하다. 가격은 6만 4800원.

마블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0월 출시 
'마블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클라우드 버전'은 오는 10월 중 6만 9800원에 출시된다. 다운로드 전용이며 클라우드 스트리밍 기술을 사용해 지속 안정된 네트워크 환경이 필요하다. 

이 게임은 새롭게 재해석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세계관 속 우주 곳곳을 종횡무진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유저는 예측 불가능한 가디언즈를 이끄는 스타로드가 돼 행성 간의 붕괴를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게 된다. 

'진·여신전생5' 11월 11일 출시
'진·여신전생' 시리즈 넘버링 최신작 '진·여신전생5'이 아시아지역에 11월 11월 출시된다. 

'진·여신전생' 시리즈는 악마와 신들을 동료로 만들어 싸우는 시스템으로 인기를 이어가며, '페르소나' 시리즈와 '데빌 서머너' 시리즈도 파생시킨 바 있다. 

유저는 평범한 고등학생이었으나 이세계 '다아트'에서 수수께끼의 남자와 융합하면서 금기의 존재 '나호비노'가 돼 신과 악마의 싸움에 나서게 된다. 

이번 최신작에서는 시리즈 특유의 게임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최신 하드웨어를 활용한 높은 퀄리티의 영상으로 새로운 악마 체험을 제공한다. 가격은 6만 9800원이다. 

'슈퍼로봇대전 30' 연내 출시
'슈퍼로봇대전' 30주년 기념 타이틀 '슈퍼로봇대전 30'이 연내 출시된다. 닌텐도 스위치는 물론, PS4와 스팀에도 대응한다. 

슈퍼로봇대전은 다양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로봇들이 한 자리에 모여 공통의 적과 싸우는 시뮬레이션 RPG 시리즈다. 올해 4월 20일자로 시리즈 30주년을 맞이했다. 

이번 기념작에는 '마징가 Z : 인피니티' '초전자 로보 컴배틀러 V' '기동전사 Z건담' '코드 기아스 부활의 를르슈'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로봇들이 공통의 적과 맞서 싸우는 오리지널 스토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도돈파치 대부활' 올 겨울 출시
탄막 슈팅 게임 '도돈파치 대왕생(DoDonPachi DaiOuJou)' 후속작 '도돈파치 대부활'이 올 겨울에 출시된다. 

이 게임에선 슈팅 게임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아우르는 모드를 제공한다. 유저는 1000년 전으로 타임슬립한 안드로이드 '넥스트 EXY'와 과거 인류를 지킨 '엘리멘탈 돌스(Elemental Dolls)'를 본 딴 '엘리멘탈 도터스(Elemental Daughters)'를 저지해야 한다. 

적탄을 파괴하는 '하이퍼 카운터'와 길이 48m 변신하는 인간형 로봇으로 재미를 더한다. 가격은 2만 2800원이며 다운로드 전용으로 발매된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한복 입으면 서사가 절로 생기는 여자아이돌

영국 요리에 대한 끔찍한 증언들

감스트 & 양신.. 박찬호 디스 ㄷㄷ

한반도가 호랑이 모양인 이유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