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서울 코믹콘 컨퍼런스, 8월 19일 20일 코엑스에서 개최

최종봉2021-06-15 10:26

서울코믹콘조직위원회는 오는 8월 19일과 20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코믹콘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코믹콘 컨퍼런스는 '메타버스 시대의 도래'를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과 콘텐츠의 융합을 통합 산업 변화를 분석할 계획이다.

행사 첫날인 19일에는 문화 콘텐츠 산업의 트렌드와 비전 방안을 논의하는 '인피니트 유니버스' 세션이 진행된다. 전 세계 문화 콘텐츠 업계 리더들이 한 자리에 모여 메타버스로 인한 세계 문화 콘텐츠 산업의 전망과 흐름에 대해 살펴보고 자유롭게 토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

특히, 마블코믹스 편집장인 '체스터 B. 세블스키'가 한국 마블 팬들을 위해 오프닝 인사에 나선다. 마블 코믹스를 사랑하는 한국 팬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특별 초청됐으며 '마블 세계관의 확장'을 주제로 마블 코믹스가 향후 개발 예정인 한국인 캐릭터와 콘텐츠를 소개할 계획이다.

이어 20일에는 문화 콘텐츠 산업 관계자를 위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공유하는 '크리에이티브 유니버스' 세션이 마련된다. 웹툰, 게임, 캐릭터 등 각 분야별 메타버스 구축을 위한 기술과 콘텐츠의 확장을 논의 및 글로벌 문화 콘텐츠 시장과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코믹콘 컨퍼런스는 문화 콘텐츠 산업 전 분야에 걸친 세계적 전문가들이 모여 글로벌 문화 콘텐츠 산업의 트렌드와 발전 방향을 전망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국제 문화 컨퍼런스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될 예정이며 유료세션으로 마련된다.

서울코믹콘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코믹콘 컨퍼런스는 세계 대중문화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리더들과 함께 미래 문화 콘텐츠의 혁신과 글로벌 문화 산업 트렌드를 살펴보고자 마련됐다"며 "문화 산업 관계자들과 함께 소통하고 교류하는 특별한 기회이기에 이번 네트워킹 장이 미래 문화 콘텐츠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붉은머리로 염색한 윤수빈

세상에서 제일 힙한 택시

여캠이 안경 꽂는 방법

올림픽 점화된 성화 근황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