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서머너즈 워', 7주년 맞아 7년간 거둔 7가지 기록 공개

최종배2021-06-14 10:01

컴투스는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해 '서머너즈 워'의 기록 7가지를 인포그래픽에 담아 14일 공개했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2014년 6월 원빌드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국내 모바일 게임으로는 처음으로 단일 게임 매출 1조 원을 달성했으며 전 세계가 참여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하는 등 세계 시장에서 한국 모바일 게임의 저력을 선보여왔다.

특히 지난 7년 간 글로벌 게임의 장기 흥행 기준을 세웠다. 출시 이후 하루 평균 매출 10억 원 이상을 꾸준히 기록해 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세계 90개국의 앱 마켓에서 게임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했다.

또, 아시아와 웨스턴 시장에서 고루 사랑받으며 글로벌 1억 2700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 7년 간 매일 평균 100만 명의 유저가 방문해 즐기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지난 7년 간 전 세계 유저들의 꾸준한 사랑과 관심 덕분에 서머너즈 워가 오랜 기간 서비스 되며 대표적인 인기 게임 IP로 발전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무한히 확장하며 게임을 넘어 웹툰, 코믹스, 웹소설, 영화 등 다양한 미디어로 뻗어 나가 새로운 영역과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난쟁이들이 백설공주 무료로 있게 해준 이유

몰라도 상관없는 아이스크림 상식 10가지

곽민선이 오늘 새벽 인스타에 올린 것

대전 신세계 백화점 근황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