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E3 2021]"엑스박스 신작 대거 공개...기대작 '스타필드' 22년 11월 출시"

최종봉2021-06-14 03:36

마이크로소프트가 세계적인 게임쇼 'E3 2021'을 맞아 신작을 소개하는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엘더스크롤'과 '폴아웃' 시리즈 등으로 유명한 개발사 베데스다를 인수한 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합동 쇼케이스로 펼쳐졌다.
이를 기념하듯 토드 하워드 베데스다 총괄 프로듀서가 가장 먼저 등장해 베데스다의 25년 만에 신규 IP로 제작되는 '스타필드' 티저를 공개했다.

'스타필드'는 오는 2022년 11월 11일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윈도우 10 PC,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으로 출시되며 엑스박스 게임 패스로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저품질의 그래픽으로 다소 아쉬운 반응을 보였던 '헤일로 인피니트'의 새로운 영상 2가지가 공개됐다. 먼저 스토리 영상에서는 우주 공간의 침몰한 잔해 속에서 '마스터 치프'의 짧은 모습을 담았으며 멀티 플레이 영상이 최초로 공개됐다.

'헤일로 인피니트'의 멀티 플레이는 연말 시즌에 본편 캠페인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깜짝 신작도 공개됐다. 엑스박스를 대표하는 오픈 월드 레이싱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 5'를 오는 11월 출시한다.

멕시코를 무대로 펼쳐지는 이번 게임에서는 현실과 게임 속 화면이 구분되지 않을 정도로 정교한 고품질의 그래픽이 특징이다. 특히 자연 환경의 경우 물과 풀, 나무, 돌 등이 사실적으로 구현됐으며 안개나 모래 먼지 등의 기상효과 역시 뛰어났다.

이 외에도 아케인스튜디오의 신작 '레드폴'과 옵시디언엔터테인먼트의 '아우터 월드 2' 등의 신작 소식을 알렸다.
게임패스 라인업의 추가 소식도 공개됐다. 기존에 출시돼 인기 있던 작품부터 출시와 동시에 게임패스에 편입되는 작품도 선보인다.

세가의 '용과같이 7'이 당일 추가됐으며 터틀락스튜디오의 '백 4 블러드'가 10월 12일 출시와 동시에 게임패스로 만나볼 수 있다.
또,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의 출시일이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최초 공개됐다. 오는 9월 23일 정식 출시된다.

서비스 중인 게임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도 공개됐다.
'씨 오브 시브즈'는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며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0'은 영화 '탑건 매버릭'과 진행한다. 두 게임 각각 원작을 대표하는 캐릭터와 기체를 만나볼 수 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전소민이 알려주는 제시와 오나라의 가슴 차이

우유 아무거나 마시면 절대 안되는 이유

술 취해서 김윤환한테 고백 받았다고 폭로한 여캠

지하철 디스플레이 개선 좀 제발....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