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SWC2021, 무관중·5판3선승제 진행...16일 선수 모집 시작

강미화2021-06-11 13:49

컴투스는 모바일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1(SWC2021)'의 공식 페이지를 열고 오는 16일부터 전 세계를 대상으로 선수 모집을 시작한다.

올해로 5회차에 접어든 'SWC'는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세계 대회다. 지난해에는 코로나 19 확산에 따라 첫 온라인 대회로 진행됐으며 최종 월드 파이널 생중계 당시, 13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올해 'SWC2021' 또한 참가 선수와 관객의 안전을 위해 전 경기 무관중 온라인 형식으로 치른다. 특히 예선 경기 중 지역컵 진출자 결승전과 지역컵, 월드파이널 전 경기를 5판 3선승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선수 참가 신청은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6월 16일부터 28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신청자 중 월드 아레나 시즌 16과 시즌 17의 성적을 기준으로 최종 참가자가 결정된다. 

선수들은 내달 말 예선전을 시작으로 3개의 지역컵을 거쳐, 오는 11월 월드 파이널까지 약 4개월 간의 대장정에 오른다.

유럽과 아메리카 지역은 16명씩 참가 선수를 선발하며, 각 2개조로 나눠 8강전으로 예선을 치른다. 

한국이 포함된 아시아퍼시픽 지역은 A조(한국), B조(동남아∙오세아니아), C조(기타 동아시아), D조(일본) 등 총 4개조로 구분해 선수를 선발하며, 각 조별로 8명씩 참가해 예선을 치를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는 새롭게 리뉴얼한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페이지를 통해 대회 전체 일정 및 역대 SWC 챔피언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공개하고, 지난 2017년부터 각 대회별 특별 제작 아트워크 무료 다운로드를 제공한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다소 충격적인 WWE 근황

LA 폭동 당시 흑인들이 코리안타운 근처에 못왔던 이유

커플잠옷 인증하는 철구

후방) 고기 마블링 이정도면 준수하냐??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