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LOL

매드 라이언스 전 정글 '섀도우', LGD 합류...유럽 선수 최초 LPL 진출

이한빛2021-06-07 07:00

매드 라이온스에서 활동하던 '섀도우'가 유럽 선수 최초로 LPL에 합류한다.

지난 5일 LPL의 LGD 게이밍은 공식 웨이보를 통해 중국계 이탈리아 선수인 '섀도우' 자오즈창의 영입 소식을 발표했다. 유럽에서 활동하던 선수가 LPL로 이적하는 케이스는 '섀도우'가 처음이다.

2020 시즌 LEC의 매드 라이온스에서 활동하던 '섀도우'는 리 신으로 공격적인 플레이를 펼치는 등 자국 리그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줬지만, 2020 LoL 월드 챔피언십에서 플레이-인 탈락이라는 아쉬운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2020년 12월경 '섀도우'는 웨이보를 통해 LPL 진출을 선언했지만 이적 소식은 들리지 않았다.

2021 시즌에 매드 라이온스의 정글 자리는 '엘요야'가 차지하면서 '섀도우'는 스프링 스플릿을 휴식기로 보냈다. 서머 전 이적 시장에서 LGD 합류 루머가 퍼졌으며, 이는 5일 LGD의 발표로 공식화됐다. '섀도우'는 이탈리아 출생이지만 2020 롤드컵을 앞두고 진행된 포모스와의 인터뷰에서 "중국의 수많은 관중 앞에서 경기하는 것이 꿈"이라고 할 정도로 중국에 대한 애착을 보였다.

한편, 2021 LPL 서머는 7일 인빅터스 게이밍과 쑤닝의 대결로 막을 올린다.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