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LOL

와일드 리프트, 2.3 대규모 업데이트 통해 신규 챔피언 선보여

김형근2021-06-01 14:36


라이엇 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가 오는 6월 2일 진행될 2.3패치를 통해 대규모의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 2.3 패치에는 신규 챔피언 4종과 스킨 출시, 룬 시스템 변화 및 신규 랭크 시즌 보상 제공, 친한 친구 기능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포함됐다.

먼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인기 챔피언 ‘이렐리아’, ‘리븐’, ‘루시안’, ‘세나’가 와일드 리프트에 새롭게 등장한다. 추방자 리븐과 칼날 무희 이렐리아는 칼을 다루는 전사형 챔피언들로 이중 이렐리아는 기존 LoL 의 PC버전과는 다소 다른 스킬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렸다. 게임 세계관에서 부부로 등장하는 정화의 사도 루시안과 구원자 세나는 2인 공격로에서 함께 전투를 벌일 시 추가적인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며 더욱 강한 전투력을 선보인다. 이번 신규 챔피언 4종의 합류로 와일드 리프트에서 플레이 가능한 챔피언은 70명으로 늘어, 플레이어들에게 보다 다양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패치에서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룬’ 시스템의 변화다. 룬은 챔피언에게 부여되는 기본 능력치로 유저가 특정 룬을 선택하여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을 결정, 다양한 방법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이다. 스킬 사용 후 기본 공격 시 무작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었던 기존의 ‘도벽’ 룬은 이번 패치를 통해 기본 공격 및 개별 스킬 3회 적중 시 폭발적인 이동 속도와 둔화 저항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난입’ 룬으로 교체된다. 여기에 발동 조건이 제한적이었던 ‘생명의 샘’은 일부 효과가 변경되어 더욱 원활한 치유 효과가 발동되도록 변경됐다. 이 외에도 ‘결의’, ‘지배’, ‘영감’ 룬도 효과가 일부 조정된다.

게임 내 소셜 기능 중 하나로 친한 친구 기능 또한 새롭게 도입된다. 해당 기능을 통해 최대 20명의 플레이어를 친한 친구로 등록할 수 있으며, 친한 친구와 플레이 가능한 챔피언을 공유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특정 플레이어와 결속을 강화하면 함께 장식 콘텐츠를 획득할 수 있다.

게임의 편의성도 한 차원 더 개선됐다. 랭크 플레이 시 플레이어는 챔피언 선택 순서를 변경할 수 있으며, 게임 내 점수판도 이에 맞춰 자동으로 변경된다. 가장 빠른 네트워크를 통해 플레이 할 수 있도록 4G/Wi-Fi 이중 채널 연결 옵션이 추가되었으며, 네트워크 테스트 기능이 재도입되어 게임을 시작하기 전 자신의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장식 콘텐츠인 챔피언 스킨도 함께 출시된다. 수영장 파티, 전투사관학교 등 LoL PC버전의 가장 인기 있는 스킨 테마가 추가되며, 아케이드 등 기존 스킨 테마에도 새로운 스킨들이 대거 더해질 예정이다.

한편 2.3 패치 기간 중 7월경, 와일드 리프트 세 번째 랭크 시즌이 시작된다. 랭크가 종료되기 전까지 10승 이상 승리 및 골드 티어를 달성한 플레이어에게는 ‘영광의 룰루’ 스킨이 보상으로 주어질 예정이다.

그 외 이번 2.3 패치와 와일드 리프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김형근 기자 noarose@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