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LOL

스맵-쿠로-크라운 등 전 프로게이머 출전 ALL 25일 개막

박상진2021-05-25 14:01


아프리카TV ‘ALL 시즌1’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아프리카TV는 오는 25일(화)부터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로 진행되는 '아프리카TV 리그오브레전드 리그(AfreecaTV League of Legends League, 이하 ALL) 시즌1’의 본선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ALL은 전 프로게이머 및 전, 현 시즌 ‘마스터’ 티어 이상이 참여하는 e스포츠 대회다.

앞선 19일(수)에는 조 지명식을 통해 대회에 참가할 A, B조 그룹이 정해졌다. A조에는 지난 3월 펼쳐진 ALL 파일럿 시즌 우승팀인 ‘4프1게(4프로게이머 1게이머)’가, B조에는 ‘난프찐막(난 프로에서도 진짜 먹혀)’이 편성돼, 조 별로 치열한 승부를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개막전은 25일(화) 오후 6시부터 진행된다. A조 1경기에서는 ‘4프1게(스맵, 준밧드, 쿠로, 오뀨, 구거)’팀과 ‘갈라쪼무지(갈배, 블라썸, 쪼말, 무, 이지스)’팀이 맞붙는다. 지난 파일럿 시즌에서 뛰어난 실력을 보여준 ‘4프1게’를 상대로 ‘갈라쪼무지’가 어떤 경기를 펼칠지 기대된다. 이어지는 A조 2경기는 ‘윤빡헤땅찬(yunway, 빡표, 헤이스트, 땅우양, 찬스)’팀과 ‘아1미(레이, 서도일, 백크, 초보원딜러, 쿠리)’가 대결을 펼친다. 두 팀 모두 하체가 단단한 팀으로 바텀 위주의 싸움이 예상되며 미드라인 백크 선수의 르블랑이 나올 것인지에 대한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26일(수) 오후 6시에 진행되는 B조 1경기는 ‘난프찐막(린다랑, 저라뎃, 미키, 최기명, 데스티니)’팀과 ‘돌아온X라운(마린, 리아, 크라운, 레이닝, 교육잘받은도구)’팀이 맞붙는다. 반드시 우승을 하겠다는 각오를 밝힌 바 있는 ‘난프찐막’팀과 오랜만에 공식 경기에 출전하는 ‘크라운’이 속한 ‘돌아온X라운’ 팀의 경기인만큼 치열한 승부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이어지는 B조 2경기는 ‘96즈(만기퇴소, 스위프트, 스누피, 스티치, 나는눈꽃)’와 ‘5FA(트할, 나탈리, 불비, 백호, 라코)’팀이 맞붙는다. 두 팀 모두 상체가 강한 팀으로 탑과 정글, 미드 싸움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승자전과 패자전은 본선 다음날인 27일(목)과 28일(금) 오후 6시에 펼쳐지며, 31일(월) 최종전을 통해 4강에 진출할 팀을 가리게 된다.

8강전은 A, B조 듀얼토너먼트 3판 2선승제로 진행된다. 4강전과 결승전은 싱글토너먼트 5판 3선승제 방식으로 진행되며, 5경기까지 갈 경우 '블라인드 픽'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된다. 블라인드 픽은 챔피언 선택에 제한을 두지 않고, 모든 선수가 각자 원하는 챔피언을 골라 경기하는 방식을 뜻한다. 블라인드 픽에서는 현재 가장 강력하다고 평가되는 챔피언들이 제약 없이 나오거나, 선수들이 가장 자신 있어 하는 챔피언을 고를 수 있다.

대회의 총상금은 3,500만 원 규모다. 우승 팀에게는 2,000만 원의 상금과 방송 정착을 위한 PC 및 방송 세팅을 지원한다. 준우승 팀은 1,000만 원, 3위에게는 5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공식 방송국에서 받은 후원 금액이 상금에 누적되는 펀딩 방식을 통해 선수들에게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ALL 시즌1’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본선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결승전만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프리카TV는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와 관계자들의 안전을 위한 예방과 관리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박상진 기자 Valle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