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MSI] 풀세트 난전 담원 기아, 매드 격파하고 RNG와 결승 대결(종합)

박상진2021-05-23 02:00


위기는 있었다. 하지만 디펜딩 챔피언은 저력으로 역전을 끌어내고 MSI 결승 자리에 올랐다.

23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진행된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MSI)' 넉아웃 스테이지 4강 2경기에서 담원 기아가 매드 라이언즈를 상대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 스코어 3대 2로 승리하고 결승에 진출했다. 1세트 낙승 이후 2세트와 3세트를 내줬지만 4세트와 5세트를 가져오며 피말리는 경기를 보였다. 이날 승리한 담원 기아는 밤 10시 RNG와 대회 우승 및 월드 챔피언십 지역 추가 시드를 두고 경기를 벌인다.

1세트 초반 담원 기아는 상대를 압도하지 못하고 자잘한 실수가 겹치며 위기를 맞기도 했다. 협곡의 전령은 계속 챙겨갔지만 드래곤을 연달아 허용했고, 포탑 교환을 시작했지만 격차를 내지 못한 상황에서 17분 교전에서 3킬을 기록한 담원 기아는 경기 분위기를 뒤집었다. 이어 바론 주위 시야 확보에 나선 담원 기아는 21분 드래곤 앞에서 4킬을 기록하며 드래곤과 바론까지 챙겼다. 이어 바론 버프가 끝나기 전 담원 기아는 경기를 마무리하며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담원 기아는 2세트 초반부터 기세를 잡았고, 바텀과 미드에서 연달아 킬을 냈다. 매드 역시 비텀에서 킬을 냈지만 담원 기아는 이 사이 협곡의 전령을 얻어냈다. 매드는 계속 담원 기아의 바텀을 압박했고 10분 이후 경기 분위기가 역전되었다. 매드가 잡은 리신이 계속 활약하며 담원 기아는 위기에 빠졌고, 바론을 앞두고 3천 골드 격차까지 벌어졌다. 21분 미드 교전에서 승리한 담원 기아는 전황을 수습하는 데 성공했고 바론을 미끼로 순식간에 경기 분위기를 가져왔다. 그러나 드래곤 영혼을 가져온 매드가 결국 승리하며 동점을 허용했다.

이어진 3세트에서 매드 라이언즈는 바텀에서 계속 압박을 이어갔고, 담원 기아는 미드에서 킬로 추격했지만 탑에서 또 킬을 허용했다. 이어 12분 교전에서 매드 라이언즈가 3킬을 추가한 이후 경기가 급격하게 매드 라이언즈 쪽으로 기울었고 경기 중반 바론 앞 교전으로 담원 기아가 추격의 고삐를 노리는 듯 했다. 하지만 드래곤 영혼과 두 번째 영혼까지 내준 담원 기아는 결국 역전까지 내줬다.

담원 기아의 부진은 4세트에도 이어졌다. 경기 초반 밀리던 미드에서 선취점을 내준 것. 이어 바텀에서도 킬을 내준 담원 기아는 계속 교전에서 손실이 쌓였다. 10분 이후 담원 기아는 연달이 킬을 내며 분위기를 살렸다. 이전 경기와 같은 팀이라고 믿을 수 없는 경기력을 보인 담원 기아는 21분 1만 4천 골 차이를 내며 경기를 풀세트로 끌고 갔다.

기세가 살아난 담원 기아는 5세트 선취점을 얻어냈고 탑에서 킬을 내줬지만 드래곤을 챙겨갔고, 탑에서 킬을 더하며 격차를 만들었다. 15분 2천골 차이를 만든 담원 기아는 상대를 강하게 압박했고, 전령 앞 난전 끝에 획득에 성공했다. 19분 전령과 함께 미드로 진격한 담원 기아는 억제기까지 파괴했고, 세 번째 드래곤까지 가져왔다. 21분 상대 상단으로 압박에 들어간 담원 기아는 상대를 대거 잡아내고 상대 넥서스를 파괴하며 경기를 끝냈다.

박상진 기자 Valle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