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기타

앱코, 알루미늄 각도 조절형 노트북 거치대 NS21 출시

박상진2021-05-18 14:03


아프리카 프릭스 및 다나와 e스포츠 등 e스포츠 팀을 후원중인 주식회사 앱코가 신규 노트북 쿨러 모델을 출시했다.

노트북 사용량이 늘어남에 따라 노트북 쿨링 패드(이하 노트북 쿨러)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노트북 쿨러는 기본적으로 거치대 기능을 갖췄으며 쿨링 패드를 탑재해 노트북의 발열을 제어하기 때문이다.

현재 출시된 노트북 쿨러 모델 중 노트북 사용자 사이에서는 NC30과 NC40 모델이 인기를 끌고 있다. 그중 앱코 NC30은 4개의 쿨링 팬을 장착하였으며 팬 속도 및 밝기 조절 기능을 갖췄다. 또한 쿨링 팬 속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상태 표시 LCD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다.

노트북 쿨러가 인기를 끄는 한편 이번 선보인 앱코의 NS21 노트북 거치대 출시가 화제다. 쿨링팬이 없는 일반 노트북 거치대지만, 알루미늄 특유의 열전도성에 의해 노트북 하단에서 발생되는 열을 공기 중으로 환기시킴으로써 쿨링 기능을 유지하는 동시에 디자인과 휴대성까지 갖췄기 때문이다.

NS21의 가장 큰 특징은 높낮이 및 각도조절 기능이다. 거치대 상부 및 하부 모두 180도로 각도 조절이 되며, 단계별로 정해진 각도로 조절하는 방식이 아닌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로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추가적인 기능으로는 전∙후면 미끄럼 방지, 6kg 지지 하중, 보관에 용이한 접이식 설계 등이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11자 형태의 노트북 거치대는 양쪽 다리가 분리되어 있지만, NS21은 받침대, 다리, 지지대 모두 사각형을 이루는 일체형으로 노트북의 흔들림을 최소화했다. 가격은 27,500원이다.

박상진 기자 valle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