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LOL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 e스포츠 대회 우승 자국 팀 "위대한 승리 축하"

이한빛2021-05-05 12:00

프랑스의 마크롱 대통령이 e스포츠 대회에서 우승한 자국팀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3일 오후(한국 기준) 프랑스의 스트리머이자 Karmine Corp의 오너인 'Kameto'는 자신의 SNS에 프랑스 제25대 대통령인 에마뉘엘 장 미셸 프레데리크 마크롱으로부터 받은 축하 메시지를 공개했다. Karmine Corp이 지난 2일 막을 내린 유러피안 마스터스 2021 스프링에서 그룹 스테이지를 무패로 통과한 후 녹아웃 스테이지에서 세르비아, 스페인, 영국 리그 소속 팀들을 꺾고 최종 우승을 차지했기 때문이다.

마크롱 대통령은 "팀 Karmine Corp에게. 내가 리그 오브 레전드 전문가가 아니라는 사실은 놀라운 것이 아니겠지만, 위대한 승리를 알게 된 후 이 메세지를 보내고 싶었다. 유럽의 챔피언으로서 우리의 국기가 주목 받게 했고 유럽 전체에 프랑스인들이 스포츠에 재능이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 팀 전체에게 큰 축하를 보낸다"고 전달했다.

유럽은 국가별 지역 리그가 활성화 되어있다. 프랑스는 'La Ligue Française(LFL)'이라는 지역 리그가 있으며, 스프링 플레이오프 상위 3개 팀이 EU 마스터스에 참가할 수 있다. 지역 리그 상위팀들의 대항전 성격을 가진 EU 마스터스는 LEC의 성장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미지 출처='Kameto' 트위터

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