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배틀그라운드

크래프톤, 6월 개최하는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4' 상세 내용 공개

이한빛2021-04-29 11:07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이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UBG Continental Series, 이하 PCS) 4’의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오는 6월 10일부터 27일까지 3주간 펼쳐질 PCS4는 ▲아시아(한국·중국·일본·차이니즈 타이페이·홍콩/마카오) ▲아시아퍼시픽(동남아시아·오세아니아) ▲유럽 ▲아메리카(북아메리카, 라틴아메리카) 등 네 개 권역으로 나눠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출전팀들은 권역별 25만 달러씩 총 100만 달러의 총상금을 놓고 매주 이틀씩 6일, 총 36매치를 치른다.

PCS4 출전팀은 각 권역에서 특성을 살릴 수 있는 방식으로 선발되며, 아시아는 ‘펍지 위클리 시리즈(PUBG WEEKLY SERIES: EAST ASIA, PWS)’ 페이즈 1의 상위 8개 팀을 비롯해 중국, 일본, 차이니즈 타이페이 각 지역 리그에서 총 16개 출전팀을 선발해 모든 지역 선수들에게 출전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이 포함된 ‘PCS4 아시아’는 매주 토, 일요일인 6월 12~13일, 19~20일, 26~27일에 경기가 펼쳐진다. ‘PCS4 유럽’도 동기간 진행되고, ‘PCS4 아메리카’와 ‘PCS4 아시아퍼시픽’은 목, 금요일마다 경기를 진행한다. (*한국 시각 기준)

PCS4는 주별 순위에 따라 상금을 수여하고, 누적 상금 최고액을 기록한 팀이 챔피언이 되는 방식이다. 경기는 매주 이틀간 총 12매치를 진행해 ‘치킨(매치 승리)’을 많이 획득한 순으로 순위가 정해진다. 킬 포인트도 순위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 치킨 횟수가 같으면 누적 킬 포인트로 순위가 매겨지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총 12회라는 적정 매치 수에 있어 킬 수 또한 결정적인 요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렇게 PCS4 챔피언이 되면 추가 2만 달러의 상금도 획득한다.

권역별 총상금 25만 달러에는 매주 7만 달러의 상금과 챔피언 상금 2만 달러 뿐만 아니라, 최다 킬을 기록한 선수 및 가장 인상적인 대회를 펼친 팀에게 각각 수여하는 5천 달러, 선정단 투표로 선발된 네 명의 선수에게 주는 1만 달러가 포함돼 있다. 이외, ‘Pick’Em 챌린지’ 이벤트를 통한 크라우드 펀딩으로 인게임 아이템 판매 수익의 30%를 프로팀에 배분할 예정이다. PCS4 특별 인게임 아이템과 참여 방법 등 상세 내용은 추후 안내 예정이다.

PCS4를 비롯한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