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LCK 결승] 담원 기아, 치열한 심리 싸움 끝에 젠지 제압하고 1세트 선취

모경민2021-04-10 17:20


담원 기아: 칸(사이온)-캐니언(우디르)-쇼메이커(빅토르)-고스트(세나)-베릴(하이머딩거)
젠지e스포츠: 라스칼(오른)-클리드(그레이브즈)-비디디(신드라)-룰러(아펠리오스)-라이프(쓰레쉬)

10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결승 1세트에서 담원 기아가 젠지e스포츠에 승리했다. 

담원 기아는 ‘캐니언’ 김건부의 미드 갱킹으로 ‘쇼메이커’ 허수에게 선취점이 돌아갔다. 젠지는 바텀과 탑을 스왑해 협곡의 전령에 힘을 주는 강수를 뒀다. 하지만 ‘칸’ 김동하의 탑 수성으로 젠지가 원하는 운영을 풀어가지 못했다. ‘비디디’ 곽보성은 ‘고스트’ 장용준을 제압하며 담원의 성장에 제동을 걸었다. 담원 기아는 젠지의 운영에 제동을 걸며 이득을 가져갔다.

세 번째로 등장한 드래곤을 두드리던 도중 ‘룰러’ 박재혁의 중력포가 다인 적중하며 드래곤과 킬이 젠지에게 돌아갔다. 담원은 네 번째 드래곤을 획득하고 미드에 홀로 있던 ‘룰러’ 박재혁을 제압해 다시 심리전 우위에 섰다.

경기 28분 젠지의 시선이 '칸' 김동하에게 쏠린 틈을 타 '비디디' 곽보성을 끊은 담원은 그대로 대지 드래곤과 바론을 획득했다. 담원은 탑과 미드 억제기 포탑에 이어 바텀 억제기까지 파괴한 후 그대로 넥서스를 파괴해 1세트를 승리했다.

사진= 담원 기아 제공
모경민 기자 rao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