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LOL

2021 LCK CL 스프링, 결승 오를 두 팀 가린다...5일-6일 PO 2R 진행

이한빛2021-04-05 11:13

2021 LCK 챌린저스 리그 스프링(이하 LCK CL)의 플레이오프 2라운드가 5일(월) 시작한다. 2라운드 승리 팀은 오는 9일(금) 결승전에서 LCK CL 첫 챔피언 자리를 놓고 격돌하게 된다.

지난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는 한화생명e스포츠가 리브 샌드박스에 3:1로, DRX가 kt 롤스터를 상대로 3:0으로 완승을 거뒀다. 정규 시즌 1위로 2라운드에 선착한 T1은 DRX를 상대로 지명해, T1 대 DRX, 젠지 e스포츠 대 한화생명e스포츠의 대진이 완성됐다.

플레이오프 2라운드는 먼저 T1과 DRX가 5일(월) 대결한다. T1이 정규 시즌 1위 성적뿐 아니라, DRX에 상대 전적도 2:0으로 DRX에 우세한 상황이다. 하지만 DRX는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첫 다전제를 3:0으로 깔끔하게 치렀기 때문에, 처음으로 다전제에 임하는 T1이 정규 리그에서 보여준 안정적인 경기력을 계속 보여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어서 6일(화)에는 젠지 e스포츠와 한화생명e스포츠가 맞붙는다. 상대 전적은 2:1로, 최근 정규시즌 2위 결정전에서 젠지 e스포츠가 승리한 바 있다. 아울러 지난 해 LCK 서머에 한화생명e스포츠에서 같이 뛰었던 ‘영재’ 고영재와 ‘캐드’ 조성용 선수는 중요한 경기에서 상대 팀으로 만나게 되었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젠지 e스포츠에 지난 2위 결정전의 복수를 할 수 있을지를 지켜볼 만하다.

플레이오프를 이벤트는 이번 주에도 이어진다. ‘중계진 퀴즈 이벤트’는 LCK CL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계정에 안내된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작성하면, 정답을 맞춘 시청자 중 중계진이 직접 당첨자를 선정하여 플레이오프 진출 팀 MD와 선수들의 사인이 들어간 리그 오브 레전드 포스터 및 포로 미니 인형을 선물한다. 새롭게 추가된 ‘친구 태그 이벤트'는 LCK CL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진행되며, 이즈리얼 스태츄, 아무무 인형 등 상품이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

2021 LCK CL 스프링 방송은 네이버 e스포츠, LCK 챌린저스 트위치, 아프리카TV에서 생방송되며, 아프리카TV 케이블에서는 재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LCK CL 라인업은 매 경기 1시간 30분 전부터 LCK CL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다. 홈페이지, 유튜브, 트위터를 통해서도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1 LCK CL은 LCK 유한회사가 주최∙주관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총괄 운영하며, VSPN 코리아가 방송 제작, 우리은행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상금은 8,000만원으로, 우승팀에 3,000만원, 2위, 3위 팀에 각각 2,000만원과 1,000만원이 수여된다. 이에 더해 파이널 MVP에는 200만원, 베스트 코치에 200만원, ALL-CL 팀에 선정된 각 라인별 1명의 선수에게 100만원의 상금이 돌아간다. 아울러 라운드 MVP는 100만원씩 2명에게, POG(Player of the Game)는 10만원씩 총 90회 수여될 예정이다.

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