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308호, "흥행돌풍 '몬스터 헌터 라이즈' 400만 장 판매"

최종봉2021-04-02 15:43

한 주간의 해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출시와 함께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몬스터 헌터 라이즈' 소식과 함께 만우절을 맞아 공개한 해외 게임사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몬스터 헌터 라이즈' 400만 장 판매
캡콤이 닌텐도 스위치로 지난 26일 출시한 '몬스터 헌터 라이즈'가 3일만에 400만 장(다운로드 버전 포함)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국민 게임의 명성을 지니고 있는 일본에서만 첫 주 판매량이 130만 장을 기록하며 큰 흥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몬스터 헌터 라이즈'는 휴대용으로 돌아온 만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을 목표로 개발됐으며 신규 시스템 '벌레철사'를 통해 새로운 액션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입니다.

한편, 전작 '몬스터 헌터 월드'의 경우 같은 기간 PS4와 엑스박스원으로 출시돼 500만 장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2. '슈퍼 마리오' 35주년 프로모션 종료
닌텐도가 지난해부터 이어졌던 '슈퍼 마리오'의 출시 35주년을 기념 프로모션을 지난 3월 31일부로 종료했습니다.

'슈퍼 마리오' 35주년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관련 상품과 타이틀을 대거 선보였는데요.

닌텐도 최초의 휴대용 게임기였던 게임&와치 슈퍼 마리오 에디션과 함께 증강현실과 레이싱 게임을 하나로 더한 '마리오 카트 라이브 홈 서킷'을 선보였습니다.

또, 배틀로얄로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슈퍼 마리오 35'와 인기 3D 타이틀을 하나로 묶은 '슈퍼 마리오 3D 컬렉션'을 출시했습니다. 두 타이틀은 지난 31일 기준으로 서비스 및 판매가 종료됩니다.

'슈퍼 마리오' 35주년 프로모션 종료와 함께 올해는 '젤다의 전설' 출시 35주년을 맞았기에 팬들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3. 레메디, '컨트롤' 만우절 영상 공개
'앨런 웨이크'와 '컨트롤' 등을 제작한 레메디엔터테인먼트가 만우절을 맞아 특별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은 PS1 그래픽으로 구현한 '컨트롤'인데요. 1996년 3D 게임 스타일로 구현된 '컨트롤'의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지난 2019년 출시된 '컨트롤'은 SF 스릴러 드라마와 같은 설정과 함께 인상적인 그래픽 효과로 비평가와 팬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4. 소니, PS3 등 일부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폐쇄
소니가 일부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를 폐쇄했습니다.

대상은 PS3, PS비타, PSP로 이제 더는 온라인 스토어에 접속해 게임과 관련 콘텐츠를 구매할 수 없습니다.

유저들은 이미 세 가지 기종 모두 생산 중단이 된 지 오래됐기에 이번 스토어 폐쇄는 당연한 순서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더 구형 게임들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사라졌기에 아쉽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폐쇄 이후에도 구입한 게임과 콘텐츠는 다시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5. 사이버펑크 2077, 1.2 패치 공개
시디프로젝트레드가 '사이버펑크 2077'의 신규 패치 1.2 업데이트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1.2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을 진행하면서 진행이 불가능했던 퀘스트와 NPC의 움직임 등이 고쳐졌으며 U.I 역시 크게 개편됐습니다.

아울러 메모리 최적화와 엔진 성능 개선을 통해 안정성 역시 높였습니다.

시디프로젝트레드는 최근 신규 확장팩과 함께 차세대 게임기인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대응을 위한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6. 'E3'와 '도쿄게임쇼' 올해도 온라인으로 진행
세계 유명 게임쇼로 꼽히고 있는 미국의 'E3와 일본의 '도쿄게임쇼'가 올해도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먼저 E3 2021는 오는 6월 15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며 주요 행사 이벤트는 일반 참가자 모두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 도쿄게임쇼 2021 역시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온라인으로 펼쳐집니다. 이번 슬로건은 '그래도 우리에게 게임이 있다'로 행사 25주년을 기념해 앞으로의 고민을 담을 예정입니다.

7. 故 이와타 사토루 발언 모은 '이와타 씨' 국내 출간
지난 2015년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닌텐도의 이와타 사토루 대표의 발언을 담은 책 '이와타 씨'가 국내에도 출간됩니다.

이와타 사토루 대표는 지난 1983년 닌텐도의 세컨드 파트 개발회사 HAL 연구소에 입사한 아래 개발자로 활동하다 닌텐도의 대표까지 승진을 이어온 인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게이머 친화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한편 '사장이 묻는다' 코너를 통해 닌텐도 게임 개발 비화 등을 소개하는 등 타 게임사의 대표와 달리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한편, '이와타 씨'의 국내 정식 출간 일정과 출판사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