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메타버스 활용한 '인디크래프트' 개최 예고...30일 출품작 모집

강미화2021-03-25 16:36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21 인디크래프트'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2일 서면으로 체결했다.

올해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가상 게임쇼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국내 모바일 게임 개발사와 협력해 지난해보다 향상된 전시회 시스템을 구축해 편리성과 접근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온라인 가상게임쇼와 오프라인 행사를 실시간으로 연결하고, 오프라인 행사장에서는 개막식, 문화공연, 미디어데이 등이 진행된다.

또한, 글로벌 인디게임 공모전에 걸맞게 해외 게임행사와 협력하고, 온라인 가상게임쇼에도 해외 인디게임 개발사를 초청할 계획이다.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의 해외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해외 유관기관 및 게임 커뮤니티 채널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인디게임 개발사에 대한 지원도 늘렸다. 멘토링, 개발사 특성과 상황에 맞추어 사용이 가능하도록 선택의 폭을 넓힌 바우처권, 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 연계 홍보지원, 후원사 연계 사업화지원, 언론 홍보 지원 등이다.

류해필 성남산업진흥원 원장은 "작년 온라인 가상게임쇼와 인디게임 개발사 지원방안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2021 인디크래프트를 개최할 계획"이라며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가상게임쇼를 통해 국내 인디게임의 우수성과 게임도시 성남을 해외에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2021 인디크래프트' 출품작 모집은 오는 3월 30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출품작 모집 및 후원 참여에 관한 문의는 인디크래프트 사무국(indiecraft@k-mga.or.kr)을 통해 가능하다.

한편, 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원은 국내 우수한 인디게임을 육성하기 위해 2017년부터 인디게임 공모전을 추진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온라인 가상게임쇼를 개최, 50개국, 346개사, 약 2만여명이 참여했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