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인터뷰

[LCKCL] '로치' 김강희 "우승 넘어 계속 좋은 폼 보여주고 싶다"

김기자2021-03-22 19:09

이통사 전서 승리하며 15승으로 LCK CL 스프링 정규시즌을 마친 T1 '로치' 김강희는 1년이라는 시간 동안 개인적인 발전을 이뤘으면 한다고 밝혔다. 

T1은 22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 중인 2021 LCK 챌린저스리그(LCK CL) 스프링 10주 차 경기서 kt 롤스터를 꺾고 시즌 15승 3패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다. 패한 kt는 시즌 10승 8패로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 지었다. 

이날 나르로 POG를 받은 '로치' 김강희는 경기 후 인터뷰서 "오늘 경기서 깔끔하게 이긴 거 같아서 다행이다. 경기력이 연습한 거보다 더 잘 나왔다"며 "(나르로 POG를 받은 것에 대해선) 상대방을 더 압박을 못 해 아쉽다"며 이날 경기에 대해 설명했다. 

정규시즌을 1위로 마친 김강희는 총평해달라는 질문에 "질 때마다 얻어가는 게 있었다. 정규시즌을 잘 마무리해 기쁘다"며 "다만 처음에는 다른 팀과 차이가 있을 거로 생각했는데 다들 포텐셜이 있는 선수다 보니 시간이 지날수록 격차가 좁혀지는 거 같다"고 말했다. 

플레이 스타일에 대해선 "예전에는 팀 색깔에 맞춰가려고 했다면 T1에 와서는 공격적으로 변하는 거 같다"며 "제가 주도적으로 플레이를 하려고 한다. 스프링 시즌서 우승한다고 끝나는 게 아니라 계속 좋은 폼을 보여줘서 1년을 되돌아봤을 때 개인적인 발전을 이루고 싶다"고 소망했다. 

끝으로 그는 플레이오프서 만나고 싶은 팀을 묻자 "정규시즌서 패배를 안겨준 팀(한화생명e스포츠, 프레딧 브리온, 젠지e스포츠)을 만나고 싶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보도자료 배포 및 문의=news@fomos.co.kr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