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LCK] '페이커' 이상혁의 T1, '뱅' 배준식의 아프리카 격파(종합)

박상진2021-03-21 22:15


플레이오프를 앞두고 기세를 올린 T1이 연승을 이어갔다.

21일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스플릿 2라운드 T1 대 아프리카 프릭스 경기에서 T1이 2대 1 승리를 거두고 4위로 순위를 끌어올렸다.

1세트 초반 아프리카는 모든 면에서 T1을 앞서며 승기를 굳혀갔다. 그러나 앞서가던 아프리카는 25분 바론 앞에서 벌어진 교전에서 패배하며 또 경기 주도권을 내줬고, 이후 T1은 그대로 승기를 굳히며 넥서스를 파괴했다.

T1은 2세트에서 미드 기동력을 위한 조이를 선택했고, 결국 탑에서 선취점으로 이어졌지만 아프리카 역시 6분 벌어진 교전에서 3킬을 얻어내며 경기 초반 주도권을 획득했다. 이후 아프리카는 계속 유리한 경기를 펼쳤지만 31분 무리하게 상대 본진에 돌입하며 4데스를 내준 후 바론까지 헌납했다. 그러나 T1도 상대 본진에 무리하게 돌입하며 킬을 내줬고 결국 아프리카가 승리하며 세트 11연패를 탈출했다.

마지막 3세트에서 T1은 아예 초반부터 주도권을 잡기 위해 안간힘을 썼고, 12분 다수 순간 이동이 활용된 합류전에서 승리하며 이전 세트와는 다른 양상을 만들어냈다. 이어 19분 상대 미드 억제기까지 파괴한 T1은 쌍둥이 포탑 하나까지 철거하며 격차를 벌린 후 26분 바론 사냥을 마친 상대 넷을 잡아낸 후 상대와 재차 교전을 승리해 혈투를 마무리했다.

박상진 기자 Valle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