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PGI.S] '아프리카-담원-T1' 연속 매치 2위, 아쉬움 남은 1일차(종합)

모경민2021-03-16 23:06


아프리카 프릭스와 담원 기아, T1이 매치 2위에서 그쳤다. 

16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스튜디오에서 배틀그라운드 ‘2021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S(이하 PIG.S)’ 5주 위클리 서바이벌 1일차 매치가 진행됐다. 아프리카 프릭스와 담원 기아가 2, 3매치에서 아쉽게 매치 2위로 마무리한 가운데 T1마저 매치 2위로 마무리했다. 

4매치 수송기는 서버니에서 로족 근처를 지나 쿼리를 통과했다. 아프리카는 초반부터 오스와의 차량 경쟁에서 성공해 두 명을 끊었고 젠지 역시 데이트레이드를 3쿼드로 만들었다. 담원 기아는 팀 리퀴드와의 교전에서 피해를 입고 탈락했다. 서클은 포친키와 그 아래 동산을 포함해 좁아진 상황. 아프리카 프릭스와 T1이 서클 안에서 사방을 견제했다. 

서클 외곽에 자리 잡고 있던 젠지는 빠르게 데이트레이드 게이밍 자리에 파고들어 전멸시키고 위치를 빼앗았다. 서클이 젠지에게 떨어지며 기회가 찾아왔다. 서클에서 벗어난 아프리카 프릭스는 나투스비체에 ‘히카리’ 김동환을 잃고 두 명으로 수비에 나섰다. 한편 T1은 멀티 서클 게이밍(이하 MCG)을 제압하고 초밥집을 지켰다.

서클은 인팬트리가 자리 잡은 남쪽 건물로 바뀌었다. 갈곳을 잃은 T1은 차량으로 이동을 감행했다 젠지의 수류탄에 정리 당했다. 그 과정에서 젠지의 ‘에스더’ 고정완이 확킬을 당해 힘을 잃었다. 결국 건물을 끼고 인내심을 발휘한 인팬트리가 차지했다.

5매치 미라마 수송기는 몬테 누에보에서 로스 레오네스 마을 아래로 지났다. 서클은 라 벤디타 중심으로 좁아졌다. 젠지는 초반부터 아프리카 프릭스의 ‘히카리’ 김동환을 끊었따. 경기 중, 후반 젠지와 담원 기아는 서클 남쪽에서 부리람 유나이티드e스포츠와 마주쳤고 이 과정에서 담원과 부리람이 공멸했다. 살아남은 젠지는 서클 서쪽으로 질렀지만 엔스에게 정리됐다.

텐바는 T1이 자리 잡고 있는 왕관집에 계속 시선을 두고 그 아래 몸을 숨겼다. 서쪽에선 페이즈 클랜이, 북쪽에선 팀 리퀴드와 나비가 교전을 펼쳤다. T1이 왕관집에 침입한 엔스에 집중한 사이 나비와 페이즈클랜, 텐바가 얽혔다. 지붕 위를 점거한 엔스, 북쪽 언덕을 차지한 나비, 건물에서 나온 T1이 마지막 교전을 펼쳤다. 나비는 건물에서 나온 T1을 일방적으로 제압하고 치킨을 획득했다. 

사진=PUBG 제공
모경민 기자 rao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