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LOL

'프로즌' 김태일, e-토크쇼 연사로 나선다

김기자2021-03-15 14:46

전세계 리그를 누비던 ‘프로즌’ 김태일이 오랜만에 국내 팬들과 만난다.

한국e스포츠협회가 운영하는 e스포츠 명예의 전당(서울 마포, esportshistory.kr)은 ‘e-토크쇼’를 오는 21일 오후 3시에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며, 2021년 첫 연사로 ‘프로즌’ 김태일 전 선수를 초청했다.

‘프로즌’ 김태일은 2013년 롱주 게이밍에서 데뷔하여 일명 ‘롱주의 심장’으로 불리며, 팀의 중심 역할을 한 LoL 프로선수다. 2017년에는 터키의 1907 페네르바체 팀에 입단해, 첫 시즌에 터키 리그 최고 미드 라이너 부문 1위에 오르며 ‘터키의 심장’으로 불리기도 했다. 이어 터키 챔피언십 리그(TCL) 서머 우승을 차지하며 LoL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했다. 2019년에는 터키의 파라파 슈퍼매시브 팀으로 자리를 옮겨 윈터와 서머 시즌에 리그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2020년에는 멕시코 팀인 엑스텐 e스포츠에 입단해 라틴 아메리카 리그(LLA)에 출전하는 등 전세계 리그에서 활약했다.

선수 은퇴 이후에는 LoL 챌린저스 코리아 브리온 블레이드 팀의 코치로 활동했으며, 최근 LCK 아카데미 시리즈(LCK Academy Series)’ 상반기 오픈 토너먼트 1회차에 해설로 참여기도 했다.

‘e-토크쇼’에서 김태일은 오랜만에 e스포츠 팬들과 직접 만나 국내 · 외 선수 생활 경험과 제 2의 인생을 준비하는 지금의 마음 가짐 등을 솔직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e-토크쇼’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맞춰 현장 관객을 사전에 한정(20명) 모집한다. 행사 전·후에 철저한 방역을 진행하며, 참관객들에게는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전자출입명부 작성 등을 진행하는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현장 관람을 원하는 이들은 오는 17일 자정까지 링크(https://forms.gle/7sCiiUxnWL5wQNzT9)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현장 관람에 당첨된 이들에게는 개별 연락이 진행된다.

아울러 온라인으로도 동시에 e-토크쇼를 시청할 수 있다. 협회 유튜브(youtube.com/kespa) 및 네이버(tv.naver.com/kespa), 트위치(twitch.tv/kespa), 아프리카(afreeca.com/kespa)에서 21일 오후 3시부터 시청할 수 있으며, 채팅을 통해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e스포츠 명예의 전당 및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e스포츠 명예의 전당’은 e스포츠의 발전을 기록하고 e스포츠 선수들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한 장소로, 2018년 8월에 개관했다. ‘e-토크쇼’는 e스포츠 명예의 전당 체험 프로그램 중 하나로, e스포츠 관계자들을 초청해 그들의 경험담을 직접 나누고 대중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실제로 프로 선수, 종목사 관계자, e스포츠 기자, 방송 PD 등 다양한 업계 전문가들이 자리를 빛내주고 있다.

보도자료 배포 및 문의=news@fomos.co.kr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