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LPL] 너구리-도인비의 펀플러스, WE에 완패...연승 행진 마감

이한빛2021-02-22 21:52

펀플러스가 7연승 달성에 실패했다.

22일 진행된 '2021 LPL 스프링' 6주 1일차 2경기에서 WE가 펀플러스 피닉스의 연승 행진을 끊어내는 이변을 만들어 냈다. 펀플러스는 이번 패배로 7승 2패가 되어 7승 무패의 EDG를 단기간에 따라잡기 어려워졌다.

1세트는 펀플러스 나르-올라프-럼블-카이사-알리스타 대 WE 이렐리아-우디르-카시오페아-사미라-렐의 대결로 펼쳐졌다. WE는 펀플러스와 킬을 주고 받는 과정에서 '브리드' 이렐리아가 빈 탑 라인을 밀고 1차 포탑을 두드린 덕에 글로벌 골드에서 근소하게 앞서기 시작했다. 

22분에 이렐리아를 시작으로 렐까지 제압 당하며 펀플러스가 득점했지만, 25분 바론 한타에서 깔끔한 에이스를 거둔 덕에 경기 흐름은 빠르게 WE 쪽으로 흘러가기 시작했다. 30분경 WE는 카시오페아와 사미라를 앞세워 'Lsx' 카이사를 시작으로 럼블과 나르를 제거하고 넥서스까지 무너뜨렸다.

이어진 2세트에서 WE는 제이스-올라프-아지르-트리스타나-알리스타를 픽했고, 펀플러스는 루시안-릴리아-라이즈-사미라-레오나로 조합을 구성했다. 펀플러스는 초반 교전에서 킬을 올린 덕에 더 많은 포탑으 정리하고 글로벌 골드 우위를 점했고, WE는 드래곤을 독식해 펀플러스가 더 큰 격차를 벌리지 못하게 막았다.

30분경 장로 드래곤 타이밍이 오자 두 팀이 격돌했고, WE가 5:2 교환과 함께 버프를 가져갔다. WE는 여유롭게 바론까지 사냥해 승기 굳히기에 들어갔다. 결국 36분에 WE가 펀플러스의 넥서스를 점령하고 달콤한 승리를 맛봤다.

이한빛 기자 mond@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