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LOL

담원 "두 번의 로그인 정황, 사무국과 관계없다... 경찰서 사건 접수"

모경민2021-01-26 12:24


담원 기아가 지난 SNS 음란물 노출 사건에 대해 자세한 경위를 발표했다.

26일 담원 기아가 지난 밤 음란 게시물 노출 논란에 대해 다시 입장문을 내놨다. 같은날 새벽 담원 기아의 공식 트위터 계정에 음란물이 노출되며 논란을 낳았다. 이에 “해킹으로 보인다”고 첫 번째 입장문을 발표했던 담원 기아가 더 자세한 경위를 밝혔다.

먼저 담원 기아는 “1월 25일 두 번에 걸쳐 장소가 다른 두 곳에서 공식 트위터 접속 현황이 발견됐으며, 사무국과 관련이 없는 장소”라고 밝혔다. 이에 로그인 된 흔적을 확인해 경찰청을 포함한 유관 기관에 사건을 접수해 사이버수사팀 방문을 요청했다고 언급했다.

담원이 공개한 사진에선 서울시 성북구와 송파구에서 공식 SNS에 로그인한 흔적이 드러났다. 담원은 이번 사건과 사무국이 관계없음을 밝히며 발 빠르게 SNS와 경찰서에 사건을 접수했다. 담원은 “팬들이 염려하시는 만큼 사건의 중대함을 인지하고 있다”며 “사무국 모두가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담원은 “마지막으로 이번 사건이 종결되면 담원 기아의 공식 트위터 계정은 삭제할 예정”이라며 “SNS 계정을 포함한 팀 보안에 더운 신중을 가하겠다”고 입장문을 마무리했다.

아래는 담원이 올린 입장문이다.
 


모경민 기자 rao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