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LOL

LCS, 록인 토너먼트 원격 개최...팬들 “관 뚜껑에 못 박는다” 아우성

김형근2022-01-10 08:00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북미 지역 최상위 리그인 LCS가 프리시즌 대회를 온라인 방식으로 시작한다.

LCS는 공식 소셜 네트워크 채널 등을 통해 LCS 록인 토너먼트의 그룹 스테이지를 원격 방식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이와 같은 방침에 대해 LCS 측은 연초 대회장소인 로스앤젤레스 지역에서의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인해 이와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에게 있어 최우선 순위는 항상 선수와 코치, 팀 직원 및 라이엇 게임즈 직원의 건강과 안전이다.”라고 강조했으며 “토너먼트의 녹아웃 단계에 들어갈 때 상황을 재평가하고 안전해지는 대로 팀을 스튜디오로 다시 데려올 것이다.”라고 약속했다.

한편 이와 같은 결정에 일부 팬들이 “규모가 더 큰 프로 스포츠들은 유관중 경기를 잘 치르고 있는데 규모도 작은 e스포츠가 원격 경기를 선택한 것은 관 뚜껑에 못을 박는 행위다.”라는 날선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LCS의 결정에 환영의 뜻을 나타낸 일부 팀의 SNS 계정에도 공격적인 댓글을 남기는 경우도 발견되고 있다.

*이미지=LCK 공식 SNS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김형근 기자 noarose@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