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기타

2021년 아프리카TV, 최고 카테고리 ‘LoL' - 최고 키워드 ’스타‘

김형근2021-12-24 19:06

2021년의 아프리카TV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모은 주제는 역시 e스포츠와 게임과 관련이 있었다.

아프리카TV는 24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aT센터에서 개최한 ‘NH콕뱅크와 함께하는 2021 아프리카TV BJ대상(이하 BJ대상)’에서 아프리카TV의 올 한해 트랜드를 볼 수 있는 ‘숫자로 보는 아프리카TV’를 공개했다.
발표 내용에 따르면 올해 유저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카테고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였다. 총 255,745명이 참여한 ‘LoL’ 카테고리는 T1 대 담원 기아의 롤드컵 4강전 등에 힘입어 가장 뜨거운 한해를 보냈다.
 
또한 2021년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는 ‘스타(스타크래프트)’로 총 1,180만 회를 기록했다. 아프리카TV는 '스타‘와 관련해 공식 e스포츠 대회인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를 비롯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대학리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아프리카TV의 대표 카테고리인 토크/캠방이 1,598,907번으로 최다 방송 카테고리로 기록됐으며, 취미 카테고리가 49% 성장하며 최고 성장 카테고리로 선정됐다. BJ 중에는 최다 검색과 최다 UP 부문서 감스트가 동시 선정됐다.

자료 및 이미지=방송 실황 캡처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김형근 기자 noarose@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