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스타1

아프리카TV '스타크래프트 팀 리그(ASTL) 시즌3’ 3주차 경기 진행

박상진2021-12-17 13:59


스타크래프트 팀 단위 대회 ‘ASTL 시즌3’ 3주차 경기가 진행된다.

아프리카TV는 오는 20일(월), 21일(화) 양일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진행되는 '아프리카TV 스타크래프트 팀 리그 시즌3(이하, ASTL 시즌3)' 3주차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0일(월) 오후 5시에 진행되는 ASTL 시즌3 본선 3주차 1경기는 1승 2패로 6위를 기록 중인 ‘카라리요’와 1승 1패의 성적으로 2위에 올라있는 ‘수내닭꼬치’가 맞붙는다. 지난 2주차 경기에서 ‘아프리카TV’와의 에이스 결정전을 통해 값진 1승을 따낸 ‘카라리요’가 연승을 거두며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이어서 진행되는 2경기에는 1승 1패로 3위를 차지하고 있는 ‘키워드에이드’와 전승으로 1위를 달리고 있는 ‘앙떡’이 맞붙는다. 한 경기로 순위가 뒤바뀔 수 있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무패를 달리고 있는 ‘양떡’을 상대로 ‘키워드에이드’가 어떤 전략을 선보일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21일(화) 오후 5시에는 ‘키워드에이드’와 ‘이엠텍 레드빗’이 대결을 펼친다. 종족 밸런스가 잘 맞는 두 팀의 대결인 만큼, 엔트리를 활용한 주도권 싸움이 승부의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같은 날 오후 7시에는 ‘수내닭꼬치’와 ‘아프리카TV’의 경기가 진행된다. 지난 2주차 경기에서 ‘카라리요’를 상대로 에이스 결정전에서 아쉽게 패했던 ‘아프리카TV’가 분위기 반전에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번 정규 시즌은 프로 리그 방식으로 1세트부터 4세트까지 엔트리를 제출, 해당 엔트리에 따라 경기가 진행되고 5세트 에이스 결정전은 팀장이 선택한 선수가 출전한다. 경기 맵으로는 밸런스가 좋다고 평가되는 이클립스·네오실피드·어센션·폴리포이드·리볼버·투혼과 최근 라르고에서 수정된 알레그로 맵이 업데이트돼 사용된다.

한편, 이번 ASTL 시즌3는 ㈜롯데칠성음료의 에너지드링크 ‘HOT6’와 ‘LG 울트라기어’가 공식 후원한다. 또한 아프리카TV, 이엠텍 레드빗, 수내닭꼬치, 키워드에이드, 카라리요, 앙떡이 스폰서사로 참여하며 각 팀을 후원한다.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박상진 기자 valle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