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기타

2022 시즌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보다 많은 기회 제공한다

김형근2021-12-12 16:55

2021 시즌 발로란트 최강팀을 결정짓는 2021 발로란트 챔피언스의 결승전을 앞두고 다음 시즌에 대한 첫 계획이 공개됐다.

라이엇 게임즈는 11일 홈페이지 및 소셜 네트워크 페이지, 영상 서비스 등을 통해 2022 시즌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의 기본 방침을 발표했다.

웰런 로젤 글로벌 e스포츠 운영 총괄의 발표 내용에 따르면 2022년 발로란스 챔피언스 투어는 2월에 챌린저스 스테이지1로 문을 열게되며 9월의 챔피언스로 막을 내린다. 다음 시즌은 발로란트 e스포츠 성장 계획에 따라 e스포츠 팬들의 기억에 남을 순간을 더욱 많이 만들기 위해 이벤트 진행 방식이 크게 변경될 예정이다.

먼저 지역 기반 대회인 챌린저스의 경우 일관성 있고 재미있는 형태로 구성이 변경된다. 개별 챌린저스는 공개 예선과 함께 시작되고 이후 지역 최강 팀들이 몇 주간 리그 형식으로 경기를 진행한 뒤 우승팀을 결정한다.

이어 전 지역 챌린저스의 상위권 팀들은 4월과 7월로 예정된 마스터스에서 격돌하며, 9월에 진행되는 챔피언스를 통해 월드 챔피언을 결정하고 2022 시즌이 막을 내리게 된다.

한편 챔피언스가 두 번째 마스터스와 시기상으로 가까워지면서 연말에 새로운 시리즈 대회를 진행할 수 있는 기간이 생겨 프로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경쟁 기회를 제공한다.

먼저 외부 대회 운영자와 힘을 합해 신규 또는 기존팀, 그리고 비시즌에 구성을 재편하는 팀들이 자신들의 실력을 시험할 수 있는 대회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럽 지역에 가장 먼저 도입된 뒤 다른 지역으로 확장될 이 대회는 새로운 국가 단위 리그 형식으로 차세대 발로란트 스타를 발굴할 예정이다.

또한 최고 수준에서 경쟁하고자 하는 여성 선수들을 위한 대회인 게임 체인저스에 대한 성원을 바탕으로 전 세계 게임 체인저스 프로그램의 최고 팀들을 한데 모으는 글로벌 대회를 4분기 중 개최한다.

웰런 로젤 글로벌 e스포츠 운영 총괄은 “내년 발로란트 시즌 계획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며 앞으로의 세부 계획 발표에 대한 관심을 부탁했다.
이미지=VCT 공식 홈페이지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김형근 기자 noarose@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