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기타

ASUS ROG와 함께하는 2021 블리자드 철인3종 경기 9일 개막

김형근2021-12-08 12:05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는 자사를 대표하는 인기 게임인 오버워치(Overwatch), 하스스톤(Hearthstone) 그리고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를 아우르는 e스포츠 대회인 ‘블리자드 철인 3종 경기’가 9일 오후 5시에 그 대망의 막을 올린다고 8일 밝혔다.

블리자드 철인3종 경기의 총 상금 규모는 1억 원으로 우승팀 4,500만 원, 준우승팀 2,000만 원, 3위는 1,500만 원, 4위는 1,000만 원이 각각 상금으로 부여된다. 종목별 승리 시 받게 되는 승리 수당 총 1,000만 원도 포함된다.

타이틀 스폰서인 ASUS ROG와 함께하는 2021 블리자드 철인 3종 경기는 각 종목을 대표하는 24인의 유명 인플루언서가 각각 팀을 이뤄 복합적으로 겨루는 대회이다. 이 중 한 종목에 특히 자신이 있는 선수라도 다른 두 종목 역시 플레이하게 될 수 있어 철인3종 경기라 불린다. 때문에 대회 참가자들은 전 프로 e스포츠 선수부터 유명 스트리머들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이번 대회 참가자는 다음과 같이 종목별로 선정되었다. 하스스톤 선수로는 다롱이, 던, 레니아워, 무뉴뉴, 윤조이, 크라니쉬, 포셔, 플러리(이하 가나다순)가 참여하며 경기는 선봉전(1 대 1, 3덱 1밴 정복전), 전장(4 대 4), 대장전(1 대 1, 3덱 1밴 정복전)의 순서로 진행된다.

오버워치 선수로는 김재원, 나무늘보, 러너, 류제홍, 빅헤드, 이선생, 원정상, 학살이 참여하며, 경기는 6 대 6 자유 경쟁전으로 쟁탈, 혼합, 호위 순서로 진행된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선수로는 괴물쥐, 서지수, 아구, 철면수심, 크랭크, 플레임, 피닉스박, 흑운장이 참여한다. 이중 A그룹으로 섭외된 아구, 서지수, 크랭크, 흑운장은 나머지 팀원들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 보다 좋은 경기를 보일 수 있도록 선수가 아닌 코치로서 참여하게 된다. 경기는 선봉전(1 대 1, 서킷 브레이커), 팀전(2 대 2, 헌터), 개인전(1대1, 굿나잇), 개인전(1 대 1, 투혼), 에이스 결정전(1 대 1, 폴리포이드)의 순서로 진행된다.

위 24명의 참가자들은 본격적인 대회에 앞서 11월 말 진행된 조 추첨식에서 치열한 승부를 펼칠 4개의 팀으로 나눠진 바 있다. 조 추첨식 방송은 많은 팬들이 시청, 다시 돌아온 블리자드 철인3종 경기에 대한 뜨거운 기대를 확인시켰으며 이후 지난 5일 진행된 중간점검에서 각 팀은 팀별 특성이 드러나는 팀명을 공개했다.

김재원, 레니아워, 빅헤드, 서지수, 플러리, 플레임이 참여하는 ‘무관탈출팀’의 전 하스스톤 프로 선수 레니아워는 4팀 중 최약팀으로 평가받는 상황 속에서도 자기 자신을 팀의 강점으로 꼽으며 본인의 대표 종목에 대한 큰 자신감을 보였다.

‘아구갈비닭찜팀’의 선수로는 나무늘보, 다롱이, 아구, 원정상, 크라니쉬, 피닉스박이 참여하는데, 오버워치 스트리머 원정상은 이번 철인 3종 경기에 우승하러 나왔으며, 무조건 우승하겠다고 투지를 불태웠다.

괴물쥐, 류제홍, 윤조이, 이선생, 포셔, 흑운장이 속해 현재 우승 후보로 꼽히고 있는 ‘개같이부활팀’의 하스스톤 스트리머 윤조이는 해설진이 시원하게 자신의 팀명을 외치는 모습을 보고싶다며 유쾌하게 우승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던, 러너, 무뉴뉴, 철면수심, 크랭크, 학살이 참가하는 ‘뉴줄건줘’ 팀에는 전 스타크래프트 프로 선수 크랭크가 스타크래프트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무뉴뉴를 코칭해 팀 우승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도 경기 중계에는 각 종목을 대표하는 유명 인기 중계진이 함께 할 예정이다. 하스스톤 중계에는 고공싱, 기무기훈, 홍차가 참여하며 오버워치 중계에는 김정민, 용봉탕, 정소림이 참여한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중계에는 김정민, 박상현, 이승원, 임성춘, 정우서, 전용준이 참여한다. 계속해서 이어지는 코로나 상황 속에서 안전에 만반을 기하기 위해 중계진을 제외한 선수 전원은 온라인으로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대회 일정은 9일 예정된 4강 1경기(‘무관탈출팀’ vs ‘아구갈비닭찜팀’)를 시작으로 이후 4강 2경기(‘개같이부활팀’ vs ‘뉴줄건줘팀’)가 10일, 이어 3/4위전이 11일, 결승전이 12일에 각각 진행될 예정이며, 각 경기는 오후 5시부터 시작된다.

2021 블리자드 철인 3종 경기는 하스스톤 공식 유튜브 채널, 오버워치 공식 트위치 채널, 블리자드 공식 아프리카 TV 방송국, 그리고 네이버 e스포츠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로 생중계되며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이번 대회에는 시청자의 눈을 즐겁게 해줄 화려한 출연진과 중계진 외에도, 푸짐한 경품도 준비되어 있다. 각 종목별 공식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 게시글(하스스톤 공식 유튜브 커뮤니티, 오버워치 공식 유튜브 커뮤니티, 스타크래프트 공식 유튜브 커뮤니티)에 자신이 응원하는 팀과 선수를 댓글로 응원하면 다양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2021 블리자드 철인 3종 경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블리자드 홈페이지 내 공식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김형근 기자 noarose@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