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CFS] 브라질 대표 블랙 드래곤스, 셀러비 꺾고 3위 올라

김형근2021-12-05 19:14

브라질 대표 블랙 드래곤스가 3위 결정전서 승리하며 아쉬움을 달랬다.

5일 대한민국 인천 송도에 위치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CFS 2021 그랜드 파이널 3위 결정전에서 블랙 드래곤스가 베트남의 셀러비.2L(이하 셀러비)을 세트 스코어 3-1로 꺾었다.

항구에서 진행된 1세트, 전반 초반 양 팀이 포인트를 주고받으며 평행선을 그리는 가운데 블랙 드래곤스가 한 포인트 앞선 채로 공수가 전환됐다. 셀러비도 8-8까지 끈질기게 달라붙었으나 공격 진영의 블랙 드래곤스의 허점을 노린 공격에 포인트를 연속으로 내주며 10-8로 첫 세트 포인트를 블랙 드래곤스가 가져갔다.

반면 앙카라에서 진행된 2세트에서는 선공에 나선 셀러비가 처음부터 빠르게 포인트를 쌓으며 앞서 나가 전반전을 7-2로 앞서며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셀러비는 후반전에 일시적으로 상대 추격을 허용하며 위기에 몰리는 듯 했으나 16번째 라운드에서 상대 공격을 막아내며 세트 스코어를 동점으로 만들었다.

위성기지로 자리를 옮겨 진행된 3세트에서는 셀러비가 전반 초반 맵 각지를 장악하며 5포인트를 먼저 기록했으나 블랙 드래곤스가 상대 공략법을 찾아내며 포인트를 따라붙어 셀러비가 1포인트를 앞선 채로 공수가 전환됐다. 후반전에서는 셀러비가 먼저 매치 포인트를 획득했으나 블랙 드래곤스가 기어이 동점을 만들며 승부를 연장으로 이어갔다. 연장전서는 블랙 드래곤스가 전반에 2포인트 후반에 2포인트를 획득하며 13-11로 세트를 마무리하며 두 번째 세트 포인트를 챙겼다.

핵잠수함에서 진행된 4세트에서는 블랙 드래곤스가 우세한 분위기 속 5포인트를 먼저 획득했으나 셀러비가 추격에 나서며 5-3으로 전반전이 마무리됐다. 후반전에서는 공격 진영의 블랙 드래곤스가 상대에 1포인트만을 내주는 압도적인 모습으로 10-4로 경기를 마무리하고 3위로 이번 대회를 마무리했다.

보도자료 문의 news@fomos.co.kr
김형근 기자 noarose@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